Collection/En’s Fashion
2013. 3. 11. 15:50

지난 주말 갑자기 따뜻해진 날씨에 멋진 봄 아이템을 두르고 밖으로 나와 햇살을 만끽한 분들 많으시죠. 그것도 잠시, 저녁부터 다시 쌀쌀해져 많은 분들이 추위에 떨어야했습니다. 이렇게 한낮의 따뜻한 햇살에 외투를 벗어 던졌다가도 저녁이 되면 벗어두었던 외투가 아쉬워지는 애매한 봄 날씨엔 스카프를 활용해 코디하는 것이 최고!

 

 

 

 

스카프는 밋밋한 옷차림에 포인트가 되고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는 보온 효과를 주는, 멋과 실용성을 갖춘 일석이조 아이템인데요. 이런 스카프는 연출하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어 봄과 같은 간절기에 사랑받는 아이템이랍니다.

 

 

 

 

스카프를 연출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컬러 매치. 이 부분을 많은 분들이 제일 어려워하시죠. 하지만 너무 어려워하실 필요는 없다는 게 엔실장의 결론! 생각보다 쉽거든요. 컬러 매치는 두 가지 케이스로 나누어 생각하시면 편하답니다.

 

 

 

1. 피부톤에 맞는 스카프로 얼굴을 밝히자!

 

 

 

 

스카프를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찾는 것. 그 중에서도 가장 고려해야 할 것은 자신의 피부색입니다. 피부색이 밝은 쿨톤의 여성이라면 원색이나 파스텔 계열의 스카프를 연출하는 것이 좋고 피부 톤이 노랗고 어두운 윔톤의 여성이라면 오렌지색이나 베이지색 등 따뜻한 느낌의 컬러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GO! 자신에게 맞는 피부톤 찾기!  http://blog.enter6.co.kr/506

 

 

 

 

 

2. 의상에 맞는 스카프로 스타일 지수 업!

 

그날의 의상에 따라 색을 맞추는 것도 중요한데요. 스카프와 의상의 색을 어떻게 맞춰야 하는지 난감하시다구요? 노노~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자신이 입은 옷 색상 중 한두 가지를 맞추어 코디하시면 됩니다. 일명 ‘깔맞춤’이라고 하죠. 컬러를 똑같이 해서 맞추는 것은 아니구요. 톤 정도를 맞추어야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핑크색의 스키니 진을 입었다면 함께 매치하는 스카프는 붉은 계열로 해주시는 것이 좋구요. 화이트, 블랙 등 모노톤의 의상에는 무엇이든 잘 어울리니 이때는 앞서 알려드린 것 처럼 자신의 피부톤에 맞추어 스카프를 고르시면 됩니다. 쉽죠?

 

 

3. 패턴이 있는 스카프는 어떻게?

 

 

 

 

패턴이 있는 스카프 또한 다르지 않습니다. 패턴이 있는 스카프에도 주를 이루는 컬러가 있죠. 그 컬러를 보시고 고르시면 됩니다. 말씀드렸듯, 컬러를 매치할 때는 단순하게 컬러 하나만 보는 것이 아닌 톤을 보셔야 하는 거 아시죠~? 아래 사진 속 여성처럼 초록 의상에는 연두, 민트 등 초록 계열의 스카프를 선택하셔야 센스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너무 심한 깔맞춤은 촌스럽다는 거 잊지말고 코디해주세요^^  

 

 


 

 

 

 

 

 

 

 

 

 

 

 

트위터추천하기 페이스북추천하기 한RSS 구독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1. 서유리 2013.03.12 18: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목도리에서 스카프로 넘어가는 계절이군요~
    스카프가 자칫 촌스러워 질 수 있는데,
    이렇게 매는 방법도 있네요 ㅎㅎ

  2. 반이. 2013.03.14 08: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봄스카프 고르는법에 관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rss

유튜브

opencast
분류 전체보기 (2003)
Collection (770)
Life & Talk (280)
Now Event (256)
Now Enter6 (680)


Enter-6 Youtube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