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결혼식 하객패션 여자] 청담동 며느리 스타일로 유명한 코코 트위드자켓 코디 Tip

10월, 11월에는 결혼식 소식이 정말 많죠? 엔실장도 여기저기서 청첩장과 돌잔치 등 각종 경조사 알림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어요. 이럴 때면 '뭐 입고 가지?'하며 고민에 쌓인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자리에서 단연 패셔니스타가 되어야 하는 소중한 여러분들이니까요. ^^ 그래서 엔실장도 고민하다 트위드자켓이 결혼식 하객패션으로 적합할 것 같아 오늘 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궁금하시죠? 궁금하면 500원~~ 



트위드자켓은 일명 '샤넬자켓'이라 불리며 여성들에게 핫 아이템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런 트위드 자켓은 요즘 '청담동 며느리 스타일', '연예인 결혼식 하객패션', '20대 결혼식 하객패션'이라는 타이틀을 통해 하나쯤 가지고 있는 잇 아이템으로 거듭났습니다. 이러한 트위드자켓은 어떻게 코디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TWEED JACKET + ONE PIECE

여성스럽게 연출하기에 트위드 자켓만한 것이 없죠. 샤넬의 영향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트위드자켓은 진주와 너무 잘 어울리는 아우터입니다. 그래서인지 트위드 자켓과 함께 한 주얼리는 거의 진주 아이템인 경우가 많답니다. ^^ 


트위드자켓을 원피스와 함께 입으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고 격식을 갖추어야 하는 (특히 요즘 같은 때는 결혼식!) 자리에선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it item이 되는데요. 우아함과 클래식함을 함께 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같은 날씨원피스 위에 트위드 자켓을 하나 걸쳐주면 너무 단아해 보이겠죠?


2. TWEED JACKET + SHORTS

트위드자켓은 긴 팬츠랑 입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은 NO~~ 트위드자켓은 숏팬츠와 코디하면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날이 더욱 추워지기 전에 예쁜 색의 바지와 함께 입어보세요. 센스 있고 스타일리쉬하다는 소리 들으실 수 있을 거에요. 결혼식 하객패션이나 중요한 모임 등 격식을 차려서 입어야 하는 자리에는 트위드자켓에 스커트를 매치해보세요. 누구보다 포멀하고 잘 차려 입은 느낌을 주면서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줄 수 있답니다.



3. TWEED JACKET + PANTS

트위드자켓 + 청바지는 가장 무난하고 많이 입는 조합이 아닐까 싶어요. 그만큼 충분히 패셔너블하고 예쁜 조합이라는 사실!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트위드자켓은 스커트나 원피스, 팬츠와 잘 어울려 스타일링의 폭이 넓은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그 중 특히 러블리한 블라우스와 매치해 청바지와 코디하면 캐주얼 하게 입을 수 있어 20대 젊은 여성들에겐 트위드자켓의 선호도가 높다고 하네요.


청바지와 입을 때는 트위드 자켓의 이너로 무지티셔츠나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입어보세요. 가죽팬츠나 스키니 진에 힐을 신으면 중요한 자리에 가도 손색이 없을 만큼 격식 있는 차림이 된답니다. 힐이 불편하신 분들은 보이프렌드 진에 워커나 플랫을 매치해보세요. 조금 더 편안한 룩이 완성될 거에요.



*도톰한 트위드 소재가 뚱뚱해 보인다고요? 날씬해 보이기 위한 트위드자켓 선택법!


- 날씬해 보이기 위해서는 세로 포인트가 있는 디자인!

- 네크라인이 옆으로 너무 넓지 않은 디자인!

- 가슴이 깊게 파인 디자인!

- 민소매 혹은 실크소재의 블라우스를 이너로!


이제는 이 트위드자켓도 디자인이 다양하게 나와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우선은 봄, 가을에 가볍게 입기 좋은 얇은 원단과 7부 기장이 있고 긴 팔에 안감을 더해 겨울에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이 있습니다. 또 길이감도 미니/힙 아래/긴 코트 기장으로 다양해졌답니다. 요새는 베스트 느낌으로도 나오더라고요. ^^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와 디자인의 트위드자켓으로 다가오는 결혼식 하객 패션으로, 모임에서의 멋쟁이가 되어보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