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뮤지컬 셜록홈즈: 앤더슨가의 비밀 2012년 9월, 더 강력해진 홈즈가 찾아온다!


드디어, 뮤지컬 ‘셜록홈즈-앤더슨가의 비밀’이 시시각각 변신하는 무대, 감성을 깨우는 감각적인 음악,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 여기에 실력파 배우들의 완숙한 연기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왔습니다!  지난 해 7월 막을 올린 뮤지컬 셜록홈즈는 수많은 예술작품으로 인정받으며 그 명성을 알렸는데요. 공연 3일 만에 전석매진, 평균객석점유율 98%라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며 공연계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그리고! 배우 배다해씨와 조강현씨가 이 뮤지컬을 통해 호흡하고 연인으로 발전하였다는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겠죠. ^^ 여러모로 사랑 많이 받은 작품 뮤지컬 셜록홈즈. 19세기 런던 최고의 가문 앤더슨 가의 연쇄살인사건의 비밀을 밝혀내는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창작 뮤지컬의 진수, 한층 업그레이드 돼 돌아온 뮤지컬 

뮤지컬 제목만 보면 얼핏 외국의 라이선스처럼 느껴지는 셜록홈즈. 하지만, 뮤지컬 셜록홈즈는 아서 코난 도일의 원작 소설 ‘셜록홈즈’에서 캐릭터만 가져오고 그 내용은 국내 창작 진에 의해 창작된 순수 창작 뮤지컬입니다. 10여 개 지방 도시 투어를 마친 뮤지컬 셜록홈즈는 다시 서울로 돌아와 한층 탄탄하고 정교해진 무대로 관객들을 맞을 예정인데요. 이번 공연에서는 완성도 높은 영상과 조명으로 입체감을 높여 시각적인 쾌감을 극대화했고, 대본 수정을 통해 이야기의 개연성을 더하였습니다. 특히 여타 뮤지컬에는 없는 독특한 무대효과가 있는데요. 바로 탐정의 추리 기법을 갖가지 기호와 숫자 형태로 스크린에 수놓아서 해결하는 장면입니다. 관객의 탄성을 자아내는 이 장면은 스크린 역할이 여느 뮤지컬에 나오는 시대나 장소의 배경 무대에 머무르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답니다. 



입증된 작품성으로 관객을 만나다, 뮤지컬 셜록홈즈

뮤지컬 셜록홈즈는 작년 8월 초연된 작품으로 제 17회 한국 뮤지컬 대상에서 최우수 작품상, 극본상, 작곡상 총 3관왕을 수상하여 최고의 화제작으로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이후 제 6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에서 올해의 창작 뮤지컬상, 연출상, 극본상, 작곡작사상, 남우신인상 총 5관왕을 석권하면서 작품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는데요. 또한 7월 30일 발표된 제 1회  예그린 어워드에서도 최고 작품상, 혁신상, 흥행상, 연출상 등 총 13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돼 최다 부문 후보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이는 총 8개 부문 후보에 오른 뮤지컬 ‘영웅’의 기록을 뛰어 넘은 것입니다. 한국 뮤지컬 대상, 더 뮤지컬 어워즈 수상에 이어서 예그린 어워드까지 이름을 올린 '셜록홈즈'는 이로써 국내 유수 뮤지컬 시상식은 전부 휩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죠~



뮤지컬 셜록홈즈 음악, 추리극의 서스펜스!

셜록홈즈-앤더슨가의 비밀은 19세기 영국 런던 최고의 가문 앤더슨가를 둘러싸고 일어나는 한 여인의 실종과 연쇄살인 사건의 진실을 셜록홈즈가 밝혀낸다는 내용입니다. 지난 해 뮤지컬 셜록홈즈를 본 분들은 '역시'라는 감탄사를 날리며 공연 보는 내내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를 정도로 재미있다는 이야기도 하였는데요. 마치 작품을 보는 동안 뮤지컬이라는 사실을 잊을 정도로 대사와 가사에 몰입된답니다. 이는 사건 전달을 정확하게 하면서도 지루할 틈 없는 음악 구성으로 극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한 가지 더! 2012년 9월 뮤지컬 셜록홈즈에서는 중극장으로 무대를 넓혀 공간 구성과 장치의 움직임을 매끄럽게 만들었습니다. 음악과 안개처럼 휘감는 추리, 살아 숨 쉬는 셜록홈즈를 만나보실 수 있을 거에요. ^^



남자의 자격 ‘선우’, 뮤지컬 셜록홈즈 캐스팅 화제

이번 캐스팅 최고의 화제는 '남자의 자격'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주목 받았던 '선우'가 사건의 중심에 선 여인, 루시 존스로 새롭게 합류 한다는 것입니다. 선우는 ‘남자의 자격’ 합창단에서 '넬라 판타지아' 소프라노 솔로 자리를 두고 배다해와 치열한 경합 끝에 최종 선발돼 화제가 되었었죠? 이번에 선우의 역할 '루시 존스'가 앞서 배다해가 열연했던 역이라는 점에서 더욱 흥미를 끌고 있답니다. 선우와 더블캐스팅 된 김효연도 새로운 루시를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벌써부터 기대되지 않나요? ^^ 이 외에도 다양한 배우들이 굵은 연기를 펼쳐주어 흡입력 강한 연기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멋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뮤지컬 셜록홈즈는 오는 9월 12일부터 11월 4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공연될 예정입니다. 엔터식스 서프라이즈 회원 분들은 이번 달부터 11월까지 전화예매(1인4매)시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창작 뮤지컬 1인자, 뮤지컬 셜록홈즈! 이번 앙코를 공연을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