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Beauty

[맛있는 레시피] 음식계 최고 라이벌의 대결! 짜장면 짬뽕, 어떤걸 먹을까?

 

짜증날 땐 짜장면~ 우울할 땐 울면~ 복잡할 땐 볶음밥~ 탕탕탕탕~ 탕수육! 흥겨운 노래가 생길만큼 많은 분들이 중국집에가서 밥 먹는 날에는 짜장면을 먹을지, 짬뽕을 먹을지 많이 고민을 하는 것 같습니다. 엔실장도 중국집에 가면 메뉴판을 한참을 들여다 보고 있는데요. 대부분 직장동료와 함께 면 하나, 밥 하나 이렇게 시켜 나누어 먹는답니다. 그래서 오늘! 엔실장의 고민을 페이스북 친구들과 함께 나누고자 짜장면 vs 짬뽕으로 '맛있는 레시피'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그 속을 파헤쳐 볼까요? 고고싱!

  

사진을 통해 페이스북 댓글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어떤가요? 엔터식스 페이스북 친구들의 센스가 묻어나는 댓글인가요^^?

 

이번 주에도 어김없이, 엔터식스 페이스북 친구들을 위해 특별한 문화공연을 준비한 엔실장! 바로 연극 '옥탑방 고양이'입니다.  드라마로 나와 40% 이상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였고 인터넷 연재를 시작하여 도서가 출판되면서 베스트 셀러가 되었는데요. 이 연극은 1년 째 흥행불패 장기공연의 대표연극으로 객석 점유율 94% 돌파하여, 대학로와 신도림에서 새로운 흥행신화를 이어가고 있답니다. 가까운 대학로에서 부담없이 만나보실 수 있어 기대가 되는 작품이네요.여러분도 매주 화요일~ 엔터식스 페이스북을 방문해보세요!

 

 

 

 

Health Styling

 

짜장면, 짬뽕 두 가지 모두 맛도 좋고 푸짐해서 어느하나 양보할 수 없는 음식인데요. 패션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다이어트 또한 스타일링과 함께 평생 함께할 동반자죠.. 아마 지금도 칼로리를 하나하나 따져가며 음식을 고르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사실 다이어트 중에는 기름지고 밀가루로 만든 음식은 금물이랍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정한 중국집에서 판매되는 메뉴들의 분량과 열량을 비교해본 결과!

 

식의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1인분을 기준으로 할 때 중국집 음식의 칼로리가 높은 순서는 삼계탕 918kcal > 잡채밥885kcal > 간짜장 825kcal > 짜장면 797kcal > 제육덮밥 782kcal의 순서로 나타났습니다! 어머나.. 칼로리가 이렇게 높다니!  누가보아도 짜장면이 높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짬뽕처럼 맛있는 음식도 먹고 날씬한 스타일링도 연출하기!

 

1) A라인 플레어 원피스~

여름에 시원하게 입을 아이템으로 원피스 만한게 없죠~? 살이 조금 있으신 분들은 패턴에 유의하여 입어야하는데요. 바스트 부분에 포인트를 주어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연출해보세요. 잘록한 허리라인과 군살들을 커버해주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이랍니다.

 

2) 상의는 밝게, 하의는 어둡게!

상의에 포인트를 주는 것과 같은 개념으로 상의는 밝게, 하의는 어둡게 입어보세요! 그러면 밝은 컬러의 상의와 대조가 되면서 하체가 날씬해보인답니다.  시선을 위쪽으로 모아 상의를 화려한 패턴이나 목걸이로 장식을 선택해준다면 더욱 슬림한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