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출근길 아침엔 메이크업도 빠르게~ 스피드 메이크업 TIP (초간단 메이크업, 출근길 메이크업)
직장인들에게 아침은 그야말로 시간과의 싸움이죠? 무거운 눈꺼풀을 겨우겨우 떠가며 출근 준비를 하다 보면 시간이 없어 아침식사를 거를 때도 부지기수인데요. 하지만 아무리 바빠도 여성 직장인이라면 쉽게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메이크업! 그래서 오늘은 바쁜 출근길 아침에 또는 늦잠을 잤을 시 뚝딱~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피드 메이크업 TIP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를 줄여라!
설마 바쁜 아침 출근 시간에 기초 후 프라이머, 선크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파우더, 여기에 하이라이터와 쉐딩까지! 이 모든 걸 다 얼굴에 바르고 계신 건 아니겠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여유가 있지 않는 한 위의 복잡한 과정은 과감히 축소하세요! 바쁜 아침에 저 많은 걸 모두 바르다 보면 시간도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제품이 밀착되는 시간도 부족하기 때문에 화장이 밀릴 가능성이 많습니다.
먼저 세안 후 기초 단계에서는 미스트와 스킨, 수분크림으로 가볍게 마무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건성 피부의 경우 오일 미스트를 사용하면 보습력을 더욱 더 높일 수 있습니다. 기초를 마쳤으니 본격적인 베이스 메이크업을 시작할 차롄데요. 사용하는 제품 수는 줄이되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관건! 무슨 이야기냐구요? 바로 다양한 기능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멀티제품을 활용하는 것이죠!
그 중 엔실장이 추천하는 제품은 쿠션 파운데이션인데요. 요즘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프라이머 기능 등을 겸비한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쿠션 파운데이션만으로도 베이스 메이크업을 쉽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에도 약간의 팁이 있는데요. 얼굴 외곽으로 갈수록 바르는 파운데이션의 양을 줄이면 따로 쉐딩을 하지 않아도 쉐딩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얼굴 전체에 파운데이션을 마친 후 이마나 콧등 등에 한번 더 톡톡 발라주면 하이라이터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아이 메이크업은 어떻게?
다음으로 메이크업 시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되는 아이 메이크업! 하지만 아이 메이크업 역시 최소한의 터치로 간단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먼저 눈썹은 빈 공간만 메워 브러시로 자연스럽게 쓸어주면 끝! 다음으로 아이섀도우를 사용할 건데요. 손가락을 이용하여 베이스 섀도우를 눈두덩이에 넓게 펴 발라 준 뒤, 진한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우를 아이라인을 따라 덧발라 눈에 음영감을 더해 줍니다. 이때 가는 스틱 형태의 아이섀도우를 활용하면 아이라인 그린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어요~ 이렇게 할 경우 아이라이너를 생략해도 OK!
아이라이너를 절대 포기할 수 없다면 속눈썹 사이사이를 채워주는 정도로만 하거나 또는 눈꼬리만 그려 주세요~ 이렇게 하는 것 만으로도 보다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해 준 뒤 마스카라를 가볍게 발라 아이 메이크업을 마무리합니다.
립 메이크업으로 화장 끝!
마지막으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 볼까요? 개인적으로 엔실장은 바쁠 때에는 립스틱보다 틴트를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가볍게 몇 번 입술에 톡톡 두드려 준 뒤 펴 바르면 립 메이크업을 초간단으로 마무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틴트를 별로 선호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립밤 기능이 첨가되어 있는 촉촉한 글로시 타입의 립스틱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빠른 메이크업을 완성할 때 매트한 립스틱은 No~ No~
블러셔로도 활용할 수 있는 멀티틴트 역시 추천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입술에 틴트를 바를 때 볼에도 살짝 찍어준 뒤 톡톡톡 두드려 펴 발라주면 블러셔를 따로 하지 않아도 발그레한 볼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