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2015 여름 샌들 추천! 올 여름 샌들 트렌드와 샌들 관리법 알아보기 (스포츠 샌들, 플랫폼 샌들, 청키 샌들, 샌들 양말)

 

2015 여름 샌들 추천! 올 여름 샌들 트렌드와 샌들 관리법 알아보기

(스포츠 샌들, 플랫폼 샌들, 청키 샌들, 샌들 양말)

 

 

샌들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여름이 가까이 다가온 이른 더위 속에 가벼워진 옷차림과 함께 샌들을 신고 다니는 사람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 듯 한데요. 사실 엔실장도 요즘 올 여름에 신고 다닐 샌들을 찾아보고 있는 중이랍니다:D 그러다 보니 올 여름엔 어떤 샌들이 유행할 것인지에 대해 자연스레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과연 올 여름 샌들 트렌드는 어떻게 될까요?

 

 

 

편한 신발이 최고! 올 여름에도 스포츠 샌들 강세!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양한 디자인의 스트랩 샌들들이 앞다퉈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래도 요즘 가장 핫한 신발은 역시 스포츠 샌들이 아닐까 싶어요!! 지난 해부터 패피들의 여름철 잇 아이템으로 떠오르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스포츠 샌들! 그 인기는 올 해에도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인데요. 여기에는 놈코어와 애슬레저룩 열풍도 한 몫 했답니다.

 

 

 

 

 

스포츠 샌들의 가장 큰 특징은 편안하면서도 가벼운 착용감인데요. 일상에서 부담 없이 신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휴가철 패션에도 무척 잘 어울리죠~ 과거 스포츠 샌들은 아저씨 신발이라는 이미지가 무척 강했었는데요. 최근에는 젊은층의 취향에 맞춘 스포츠 샌들들이 등장, 컬러와 디자인도 다양해지고 있답니다.

 

 

 

높은 굽을 포기할 수 없다면!

 

 

 

 

편안한 착화감이나 활동성 등을 고려하여 대게 낮은 굽의 플랫 샌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큰데요. 하지만 엔실장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굽을 포기할 수 없을 때가 많답니다T.T!! 여성 분들이라면 많이들 공감하실 텐데요. 그럴 땐 역시 플랫폼 샌들이죠! 플랫폼 샌들이란 밑창 전체를 높게 한 신발을 일컫는데요. 높지만 굽이 일정하게 평평한 편이기 때문에 편안한 것이 장점입니다. 그래서 특히 여성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올 여름에도 미니멀한 디자인의 플랫폼 샌들의 인기가 계속 될 전망이랍니다^^!

 

 

 

 

 

청키 샌들도 주목해 볼만 한데요. 청키 샌들은 투박한 느낌의 두툼한 뒷굽이 특징인 신발로 굽이 있지만 신발 앞쪽 역시 두툼한 플랫폼이 더해졌기 때문에, 일반 하이힐에 비해 안정적이고 편안한 것이 특징입니다.

 

 

 

플랫폼 웨지힐 역시 여름철 대표 인기 아이템인데요. 참고로 엔실장이 요즘 눈 여겨 보고 있는 제품은 크록스의 레이웨지랍니다. 굽이 8cm로 높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하는데요. 크록스 특유의 소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비 오는 날에도 마음껏 신을 수 있다는!!

 

 

(◀ 이미지 출처 : 크록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엔터식스 내 크록스 매장 찾기>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파크에비뉴 한양대점

 

 

 

 

 

 

이젠 샌들과 양말의 조합이 뜬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샌들에 양말을 신었다간 패션 테러리스트란 불명예를 안곤 했었는데요. 그러나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오히려 양말과 샌들을 매치하는 것이 하나의 패션 트렌드가 되어 버렸는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 양말이나 신는 것은 NO! 샌들과의 적절한 조화가 필요한데요. 무난하게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양말 컬러로는 화이트와 블랙이 있으며, 샌들과 양말 컬러를 톤온톤으로 맞추는 것도 무난합니다. 만약 톡톡 튀는 개성을 살리고 싶다면 보색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아요!

 

 

 

샌들,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여름철엔 비가 많이 내릴 뿐만 아니라 샌들을 신고 바다나 계곡 등으로 바캉스를 떠나는 일이 많은데요. 물기에 취약한 소재로 된 샌들의 경우 관리를 잘못할 경우 신발이 망가질 수 있기에 꼼꼼한 샌들 관리가 필요합니다! 먼저 가죽 샌들은 물에 젖은 상태로 계속해서 방치할 경우 가죽이 딱딱해 질 수 있는데요. 이를 막기 위해서는 가죽 클리너를 사용하여 세탁한 뒤에 반드시 그늘에서 말려야 합니다. 이는 가죽에 열을 가할 경우 가죽 모양이 변형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름철 많이 신는 코르크 소재의 샌들은 특히 더 관리가 까다로운데요. 습기와 염분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최대한 비나 물에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나! 불가피하게 물에 젖었다면 즉시 마른 수건으로 물기와 염분을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코르크 소재 역시 햇빛에서 말리면 변형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바람이 잘 부는 그늘에서 충분히 말려 줍니다. 코르크에서 냄새가 날 때에는 가죽세정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가죽세정제로 살짝 칫솔질 해 준 뒤 그늘에서 말리면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