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가족과 함께 도심 속 캠핑 나들이 어떠세요? 서울 캠핑장 추천! (주말 가족 나들이 추천, 난지캠핑장, 노을캠핑장, 중랑캠핑숲)

 

가족과 함께 도심 속 캠핑 나들이 어떠세요? 서울 캠핑장 추천!

(주말 가족 나들이 추천, 난지캠핑장, 노을캠핑장, 중랑캠핑숲)

 

 

따뜻한 햇살과 함께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그래서인지 주말만 되면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가거나 야외 나들이를 즐기는 분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 중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역시 캠핑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연의 풍경 속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텐트에서 보내는 하루~ 생각만으로도 무척 즐거운데요. 굳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서울 내에서도 즐거운 캠핑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 내 방문하기 좋은 캠핑장 몇 군데를 추천해 드리도록 할게요^^!

 

 

 

한강에서 즐기는 낭만 캠핑~ 난지캠핑장

 

 

(이미지 출처 : 난지캠핑장 홈페이지)

 

 

가장 먼저 추천해 드릴 곳은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한강시민공원 내에 위치한 난지캠핑장입니다. 2002년 월드컵 당시 조성된 이후 현재까지 많은 캠핑족들이 방문하는 서울시 대표 캠핑장인데요. 피크닉 구역과 캠핑 구역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캠핑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가볍게 피크닉과 바비큐만 즐겨도 좋습니다.

 

 

 

캠핑장은 자가텐트 지역과 임대텐트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캠핑용품 대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캠핑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캠핑을 즐기기 좋은데요. 게다가 근처에 하늘공원, 난지생태공원, 노을공원, 천연잔디 야구장, 유람선 선착장 등이 있으며, 여름에는 난지 한강공원 물놀이장에서 시원한 물놀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피크닉 구역은 예약 없이 이용 가능 / 캠핑 구역은 인터넷 또는 전화 예약 필수!

 - 이용시간 : 11:00 ~ 익일 10:00 (피크닉, 캠핑 모두 해당)

 - 인라인 스케이트, 보드, 자전거 등 탈 것 운행 금지, 폭죽놀이와 반려동물 출입 금지

 - 홈페이지 방문

 

 

 

 

 

탁 트인 잔디 위에서 즐겨요~ 노을캠핑장

 

 

(이미지 출처 : 월드컵공원 홈페이지)

 

 

난지캠핑장 인근 노을공원 내에도 캠핑장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바로 노을캠핑장입니다. 과거 골프장이었던 공간을 캠핑장으로 탈바꿈시킨 곳으로, 탁 트인 잔디와 자연 환경으로 무척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캠핑장 주변에는 자연물 놀이터, 누에생태체험장, 도시농부정원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특히 가족 단위 캠핑족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텐트와 같은 캠핑물품이 대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캠핑장 이용 시 반드시 텐트를 따로 준비해야만 합니다.

 

 

 

 

 

 

 <참고하세요!>

 

 - 인터넷 예약만 가능 (선착순)

 - 이용시간 : 14:00 ~ 익일 12:00 (매주 월요일 휴장, 22시 이후 캠핑장 입장 불가)

 - 주간에는 노을공원 내 차량 진입 불가, 캠핑장까지 도보로 이동

 - 반려동물 출입 금지

 - 홈페이지 방문

 

 

 

 

자연 속에서 힐링하세요~ 중랑캠핑숲(중랑가족캠핑장)

 

 

 

 

서울시 캠핑 명소하면 중랑캠핑숲의 중랑가족캠핑장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서울시 최초의 오토캠핑장으로 전 사이트 모두 오토캠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중랑캠핑숲은 야외테이블, 바비큐그릴, 샤워장, 스파, 식기세척장 등 편의시설이 무척 잘 갖춰져 있어, 캠핑족들로부터 특히 인기가 좋은데요. , 매트 이외의 캠핑용품은 대여가 되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 인터넷 예약만 가능 (선착순, 매월 15일 오전 10시에 진행)

 - 이용시간 : 13:00 ~ 익일 11:00

 - 1사이트당 최대 6인까지만 이용 가능, 1대 차량만 출입 가능

 - 반려동물 출입 금지

 - 홈페이지 방문

 

 

 

 

 

※ 홈페이지 출처 이미지 외 이미지는 해당 캠핑장과 전혀 관련 없음을 밝힙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