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5월 축제 가볼 만한 곳, 서울 근교 나들이 and 5월 여행지 추천! (황금연휴 가족여행 & 나들이 장소 추천, 워터파크 개장 소식)

 

5월 축제 가볼 만한 곳, 서울 근교 나들이 and 5월 여행지 추천!

(황금연휴 가족여행 & 나들이 장소 추천, 워터파크 개장 소식)

 

 

5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어린이날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이제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황금연휴 기간을 이용하여 국내외로 여행을 준비중인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하지만 일정상 연휴를 오래 즐기기 힘들거나 또는 멀리 여행을 나가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도 분명 계시겠죠? 그래서 이번엔 서울 근교로 당일치기 또는 1 2일로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나들이 장소를 추천해 드리려 하는데요. 아직 주말 나들이 일정을 결정하지 못하셨다면 한번 참고해 보세요~^^

 

 

 

봄에는 역시 꽃축제!

 

 

 

 

봄 나들이하면 꽃을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죠! 그래서 제일 먼저 황금연휴 기간 동안 즐기기 좋은 꽃축제를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고양국제꽃박람회> <태안 튤립 축제>입니다.

 

 

 

(이미지 출처 :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1)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간 : 2015 5 10일까지

 - 관람시간 : 평일(09:00 ~ 19:00), 주말&공휴일(08:30 ~ 20:00)

 - 장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현재 일산 호수공원에서 진행중인 <고양국제꽃박람회>전 세계 다양한 품종의 꽃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꽃축제입니다 국내외 업체들이 참여하여 신품종 화훼와 화훼 상품들을 전시해 놓은 실내전시관과 평화 누리 정원, 속삭임 정원, 행복 둥지 정원 등 다양한 컨셉의 야외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억 송이에 달하는 꽃이 전시되어 있는 것은 물론 해외의 희귀한 꽃들도 구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물이 자라나는 인테리어 액자 만들기, 나만의 화분 만들기 등 꽃&식물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이벤트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방문 전 참고 하세요.

 

 

 

 

 

(이미지 출처 : 태안빛축제&태안꽃축제 홈페이지)

 

 

(2) 태안 튤립 축제

 

 

 - 기간 : 2015 5 10일까지

 - 장소 :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신온리 168-3번지 일원, 네이처월드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꽃축제는 <태안 튤립 축제>인데요. 국내 최대 튤립 축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무려 300품종 120만 송이의 튤립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국내는 물론 외국에서도 많은 관광객들이 태안을 방문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밤에는 화려한 조명들로 꾸며진 빛축제가 진행되기 때문에, 낮과 밤으로 볼거리가 가득한 것이 특징입니다.

 

 

 

 

 

불꽃놀이와 캠핑을 한번에!

 

 

 

(이미지 출처 : 자라섬불꽃축제 홈페이지)

 

 

한편 경기도 가평군에 있는 자라섬에서는 화려한 불꽃축제가 열리는데요. 바로 <자라섬 불꽃축제>입니다. 지난 해에 이어 올 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인데요. 아름다운 불꽃쇼와 함께 무용, 스트릿 댄스, 스윙댄스, 재즈콘서트, 프리스타일 버스킹, 댄스 배틀 등의 다양한 공연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공연을 보며 바비큐 파티도 할 수 있는데요. 자라섬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의 또 다른 특징은 캠핑장을 통해 캠핑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나들이는 물론 가족여행지로도 무척 좋겠죠^^?

 

 

 

 <2015 자라섬 불꽃축제>

 - 기간 : 2015 5 1 ~ 4

 - 장소 :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

 

 

 

 

 

시원한 물놀이 가요~ 5월 워터파크 개장!

 

 

 

 

일찍이 더위가 찾아온 탓일까요? 전국 대형 워터파크들이 개장을 서두르기 시작하면서 워터파크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5 1일 개장을 앞둔 곳들도 있는데요. 오션월드, 피크아일랜드, 설악워터피아, 테딘워터파크 등이 5 1일 전면 개장합니다. 기상 예보에 따르면 이번 주 내내 더위가 계속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황금연휴를 보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5월 황금연휴 기간 동안 즐기기 좋은 나들이 & 가족여행지 몇 군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5월은 황금연휴가 시작됨과 동시에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과 같은 기념일들이 있기도 하죠! 그래서 연휴 기간 동안 가족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이 가득한 엔터식스와 함께 황금연휴 기간 동안에도 알찬 쇼핑 하시길 바랍니다: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