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벚꽃 개화! 봄 나들이 즐기기 좋은 벚꽃 명소 & 벚꽃축제 일정 확인하기 (진해군항제, 여의도 벚꽃축제 & 서울 벚꽃 명소)

 

벚꽃 개화! 봄 나들이 즐기기 좋은 벚꽃 명소 & 벚꽃축제 일정 확인하기 (진해군항제, 여의도 벚꽃축제 & 서울 벚꽃 명소)

 

 

드디어 여기저기서 벚꽃 개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남부지방은 현재 벚꽃이 한창으로 며칠 뒤면 서울에서도 예쁜 벚꽃을 만나볼 수 있을 텐데요. 이번 주부터 한동안은 벚꽃을 보러 나서는 상춘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벚꽃 명소와 함께 벚꽃축제 일정을 안내해 드릴까 하는데요. 참고하셔서 즐거운 벚꽃놀이 되시길 바랄게요^^!

 

 

 

우리나라 대표 벚꽃 명소, 진해!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홈페이지)

 

 

우리나라에서 벚꽃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라고 하면 역시 진해를 제일 먼저 꼽을 수 있는데요. 현재 진해에는 벚꽃이 활짝 피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 합니다. 그리고 바로 어제부터 진해군항제가 시작되어 벚꽃을 즐기기 위한 사람들로 진해가 북적이고 있는데요. 군항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온 것이 계기가 되어 시작되었으나, 현재는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는 봄 축제로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홈페이지)

 

 

군항제 기간 동안에는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 등 군부대가 개방되며,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추모행사, 별빛축제 등의 행사들이 진행되는데요. 이번 주말인 4~5일에 벚꽃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니, 진해를 방문하실 분들이라면 참고 하세요!

 

 

 

 <진해군항제>

 

 - 행사기간 : 2015 4 1 ~ 4 10

 - 개최장소 : 중원로터리 등 진해구 일원

 

 

 

 

 

, 연인들의 대표 데이트코스 윤중로

 

 

 

 

진해와 달리 서울에서 흐드러진 벚꽃을 보기 위해서는 며칠 더 기다리셔야 할 것 같은데요. 서울의 벚꽃 개화 예정일은 9일입니다. 그리고 16일경 절정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데요. 서울의 대표 벚꽃 코스로는 윤중로를 빼놓을 수 없죠? 윤중로라는 이름으로 제일 많이 알려져 있지만 사실 윤중로의 공식명칭은 여의서로인데요. 해마다 벚꽃철이 되면 벚꽃을 보기 위해 수많은 연인들이 방문하는 대표 데이트 코스이기도 합니다.

 

 

 

(이미지 출처 :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벚꽃축제도 열리는데요. 올 해에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4 10일부터 15까지 열리며, 비아페스티벌, 봄꽃콘서트, 봄꽃백일장, 사랑의 봄꽃길 걷기 대회, 봄꽃 감성타악 체험전 등 가족, 친구, 연인이 즐기기 좋은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됩니다.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 행사기간 : 2015 4 10 ~ 15

 - 개최장소 : 여의서로 국회의사당 뒤

 

 

 

 

 

서울 내 다른 벚꽃 명소는?

 

 

 

 

여의서로(윤중로) 외에도 서울 내에는 벚꽃을 즐기기 좋은 명소들이 많은데요. 엔실장이 몇 군데 더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추천해 드릴 곳은 송파구 석촌호수! 여의서로만큼이나 벚꽃 데이트 코스로 사랑 받는 곳인데요. 석촌호수를 따라 핀 벚꽃 풍경이 무척이나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또한 호수공원을 따라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며 벚꽃을 즐기기에도 무척 좋은데요. 4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석촌호수 벚꽃축제가 개최되니 나들이 시 참고하세요.

 

 

 

다음은 금천구 벚꽃십리길입니다. 도로명 주소에 따른 공식명칭은 벚꽃로이나 과거엔 벚꽃이 십리만큼 핀다고 해서 그러한 이름으로 불리었는데요. 금천구성역부터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이어진 벚꽃길이 그야말로 장관이랍니다. 서울시가 추천하는 봄꽃길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한데요. 드라이브 코스로도 Good! 또한 금천 하모니 벚꽃축제가 예정되어 있으며 행사기간은 4 11~12입니다.

 

금천구에는 벚꽃십리길 외에 또 다른 벚꽃 명소가 있는데요. 바로 안양천입니다. 안양천을 따라 벚꽃나무들이 길게 조성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거나 가볍게 산책을 즐기며 벚꽃을 즐기기 좋은데요. 여의서로나 석촌호수의 벚꽃놀이 인파가 부담스러우셨던 분들이라면, 안양천에서 벚꽃의 정취에 취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