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2015 패션 트렌드, 복고의 바람이 분다~ 데님/청청패션 등 복고패션 스타일링!

 

2015 패션 트렌드, 복고의 바람이 분다~ 데님/청청패션 등 복고패션 스타일링!

 

 

유행은 돌고 돈다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요즘 패션계를 뜨겁게 달구는 키워드가 있으니 바로 복고입니다. 여기에 최근 무한도전 토토가를 비롯하여 국제시장’, ‘강남 1970’ 등 옛 시절을 배경으로 한 영화들이 큰 인기를 끌면서 복고 열풍은 더욱 더 거세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복고패션의 인기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복고패션 스타일링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2015년 대한민국을 강타한 복고패션의 세계 속으로 빠져 볼까요?

 

 

 

데님의 인기와 함께 청청패션이 돌아왔다!

 

 

 

 

복고패션 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데님입니다. 데님은 유행과 상관없이 늘 사랑 받는 아이템이긴 하지만, 이번 복고 열풍과 함께 데님 소재의 패션 아이템들이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채도가 낮은 스키니한 데님 팬츠에 부츠를 매치하거나 퍼가 트리밍되어 있는 데님 자켓을 통해 스타일리시한 데님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데님의 유행과 함께 또 하나 주목해 볼 점은 청청패션의 귀환인데요. 청청패션은 상의와 하의를 모두 데님으로 통일하는 것으로, 과거 한 때 유행했으나 이후 워스트 패션으로 손꼽히며 많은 이들의 외면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2015년부터 청청패션이 다시금 유행할 조짐을 보이고 있는데요. 청청패션을 연출할 때 위아래를 똑같은 컬러로 매치하는 것보다, 톤온톤으로 맞추는 것이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떡볶이 코트를 기억 하시나요?

 

 

 

 

학창시절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던 더플코트의 인기도 심상치 않은데요. 떡볶이 코트라 불리며 90년대를 주름잡았던 더플코트가 최근 복고 열풍과 함께 올 겨울 최고의 히트 아이템으로 떠올랐습니다. 연예인 코디는 물론, 백화점이나 쇼핑몰에서도 더플코트를 심심치 않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올 겨울 더플코트의 판매량이 전년보다 50%이상 증가했다고 하니 그 인기는 더 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알 수 있겠죠? 더플코트는 무엇보다 코디가 무척 쉽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캐주얼한 옷에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것은 물론 프레피룩 연출에도 아주 좋습니다.

 

 

 

터틀넥과 주름치마로 복고 Style~

 

 

 

 

터틀넥과 주름치마 역시 대표적인 복고 아이템들인데요. 특히 터틀넥은 겨울철 패션 아이템으로도 Good! 어떤 스타일의 아우터와도 잘 어울리는 것은 물론, 목을 감싸주는 디자인 때문에 보온성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마치 교복치마를 연상케 하는 주름치마는 프레피룩의 대표 아이템이기도 한데요. 블라우스나 니트에 주름치마를 매치하고 니삭스를 신어주면, 풋풋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의 프레피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플코트를 걸쳐주면 귀여움이 한층 더 UP 되겠죠?

 

 

 

패션 아이템도 복고 느낌 가득하게~

 

 

 

 

복고 스타일의 액세서리도 인기가 많은데요. 화가 스타일의 베레모와 복주머니 형태의 버킷백이 다시 유행의 반열에 올라섰습니다. 또한 복고 바람은 선글라스에도 영향을 미쳤는데요. 호피 패턴의 원형 프레임 선글라스는 물론 화려한 컬러가 돋보이는 선글라스들이 패션 피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이번 복고 열풍은 2015 패션 트렌드 전반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복고 패션을 통해 스타일도 챙기고 옛 추억도 다시금 떠올려 보는 건 어떠신가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