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Health

미니 지방 흡입, 비키니 몸매 살려주는 미니지방흡입 3가지 Q&A

 

미니 지방 흡입, 비키니 몸매 살려주는 미니지방흡입 3가지 Q&A

 

 

여름철이 되어 빠른 몸매 개선을 위해 지방흡입을 생각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몸에 붙는 옷이나 비키니를 입었을 때 울퉁불퉁 드러나는 군살 고민. 전체적이 아닌 군살을 빠르게 제거하고 싶은 분들이 여름철 미니지방흡입에 대해 궁금해하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미니지방흡입, 여름에 해도 불편하지 않을까요? 타미성형외과 성형외과전문의 윤희근 원장님과 이야기해보아요^^

 

 

 

 

여름철 수술이 꺼려지는 이유는 주로 상처 부위 관리의 어려움 때문입니다. 미니지방흡입술은 3-6mm정도의 ‘피부 구멍(port)’을 몇 개 내고 그 부위에서 모든 수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상처 관리의 어려움이나 염증에 대해 크게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상처는 수술 후 3-5일 후에는 거의 아물어 그 이상의 특별한 상처 관리가 필요하지 않게 됩니다.

 

 

 

 

미니지방흡입을 하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까요?

 

체중의 감소는 지방 제거에 어느 정도 비례하지만 제거된 지방의 볼륨에 비하면 감량된 체중이 꼭 정비례하지는 않습니다. 지방 흡입 수술은 체중이나 몸무게를 줄인다는 개념 보다는 바디라인을 교정한다는 의미가 더 큽니다. 수술 부위가 작고 국한된 곳일수록 수술 시간과 회복 시간이 짧아지고 미니지방흡입술의 목적에 알맞습니다.

 

 

 

 

물론 몸 전체에서 한 번의 수술로 대량의 피하지방을 한꺼번에 제거할 수도 있지만 전신마취와 함께 상대적으로 긴 회복 기간이 필요합니다. 이 때는 부위에 따라 일정 기간 간격으로 미니지방흡입 수술을 단계적 지방흡입수술로 몇 차례에 나누어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피부탄력이 떨어진 부위에 미니지방흡입술을 받아도 될까요?

 

개인적으로, 특정 부위의 볼륨 감소로 할 수 있는 체형 교정에는 아직까지 지방흡입술 이상으로 좋은 방법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피부가 심하게 늘어져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피부 탄력이 떨어져 있는 부위 역시 체형교정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미니지방흡입시 수술 후 피부 처짐이 더 심해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만약 피부 탄력이 원래부터 심하게 떨어져 있던 부위는 경우에 따라 처진 피부의 절제를 디자인하여 지방흡입과 함께 피부 제거를 같이 하기도 합니다. 이때 교정의 결과는 매우 뛰어나지만 흉터를 길게 남겨야 한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요요현상과 관계없는 미니지방흡입

 

지방제거수술에 요요현상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외과적으로 제거된 지방 세포는 다시 재생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수술 후 전체적으로 살이 찐다면 수술 후에도 남아 있는 지방 세포의 부피가 늘면서 볼륨이 전반적으로 고르게 조금씩 회복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 전 모습처럼 그 부위만 울퉁불퉁 튀어올라온다든지 하는 형태는 다시 나타나지 않습니다.

 

 

 

 

 

미니 지방 흡입이라는 것도 있었군요! 위험한줄로만 알았던 지방 흡입!! 빠지지 않는 군살로 고민하셨던 분들 미니 지방 흡입 한 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