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Health

새로운 출발 원하는 예비 대학생을 위한 겨울철 눈성형 팁 3가지

 

새로운 출발 원하는 예비 대학생을 위한 겨울철 눈성형 팁 3가지

 

  

안녕하세요 타미성형외과 성형외과전문의 윤희근 원장입니다몇 주전 토요일 오후 예능프로그램에서튜닝을 받을 예정이라는 고3 여학생을 보았습니다. 눈성형을 튜닝이라고 설명한 친구로 인해 웃음을 자아낸 당시 상황을 보며  다시 한번 수능을 마친 예비 대학생들의 성형 욕구를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해당 여학생과 마찬가지로 거울을 보고 어느 순간 눈 수술을 생각하게 되어 내원을 하는 고3 여학생, 즉 예비대학생의 성형외과 방문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성형외과에 내원한 또래 예비 대학생 친구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눈성형 관련 질문 3가지를 뽑아 그에 대한 성형외과전문의로서의 답변과 알아두면 좋은 겨울철눈성형 팁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Q1. 같은 나이 또래 3들이 많이 하는 눈성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들 수술을 받으러 오긴 하나요? 아니면 제가 너무 성급하게 판단을 내린 걸까요?

 

 

 

 

최근 들어 첫 쌍꺼풀 술의 연령이 점차 낮아지는 경향입니다. 여학생들이 더 조숙해진 원인도 있고 이미지를 많이 쓰는 소셜네트워크 등 IT 환경의 발달로 자기 이미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이유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3 수험생들이 주로 하는 쌍꺼풀 수술은 비절개 매몰법, 부분 절개법 등이지만, 눈 뜨는 힘이 약하거나 눈 앞꼬리의 몽고주름이 심하고 눈 가로 길이가 짧은 경우, 눈꼬리가 많이 올라간 경우 등에서는 절개 혹은 비절개 눈매교정, 앞트임, 뒷트임 등 대부분의 눈성형 기술들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쌍꺼풀 수술은 코수술, 안면윤곽수술 등과는 달리 비교적 이른 시기에도 교정할 수 있습니다.  

 

 

  

 

Q2. 첫 눈성형은 신중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첫 눈수술 뿐 아니라 모든 성형수술에서 첫수술이 매우 중요합니다. 첫 성형수술은 윗옷의 첫 단추와 같아서 처음에 잘못 끼우면, 싫던 좋던 불가피하게 재수술을 해야 하거나 오랜 기간 자존감이 떨어지는 경험을 해야 하는 등 리스크가 큰 것이 바로 그 이유인데요. 잘못 끼운 첫 단추는 풀고 새로 채우기가 어렵지 않지만, 수술은 어떤 경우에도 많던 적던 흉터살을 남기게 되고, 첫 수술자의 수술 수준이 매우 낮았던 경우에는 숙련된 성형외과전문의라도 복구하기 어려운 변형을 남길 수가 있습니다.

  

 

  

 

또 과거에는 한 번의 성형수술로 평생을 지내는 것이 드물지 않았지만 생애 첫 쌍꺼풀 시기가 빨라짐에 따라 보통 짧게는 5년에서 길게 보아도 20년 정도 후에는 쌍꺼풀 흐려짐, 피부 처짐 등의 이유로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런 재수술은 실패한 성형을 수습하기 위한 재수술과는 다릅니다. 세월에 따른 자연스러운 얼굴의 변화를 따라가기 위해서 생애 주기에 맞추어 그때마다 적절한 시기에 적당한 수술을 하는 것입니다. 즉 한 번 수술로 평생 영구적이라는 생각은 갖지 않으셔야 합니다.

  

 

  

 

Q3. 1월초에 눈성형을 받게 된다면 개학 시즌인 3월까지 눈이 원만하게 자리를 잡을까요? 수술티가 많이 날까봐 걱정입니다.

  

짧게는 1개월에서 길게는 6개월 이상까지, 쌍꺼풀 수술 방법의 발전과 다양화로 인해, 그리고 피부 두께 등 개인 조건에 따라 쌍꺼풀이 자연스럽게 자리잡는 시기에 차이점이 생깁니다. 대체로 1~2개월 정도면 약간의 부기는 남아 있을 수 있지만 메이크업 등으로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단순 매몰법으로 수술하더라도 최소한 2~3 개월은 지나야 잘 자리 잡고 자기 쌍꺼풀처럼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부기나 자리잡는 기간에 너무 민감하면 수술 후에 행복감을 느끼지 못하고 반대로 조급하고 불안한 시기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슷한 시기에 수술했다던 건너건너 들은 누구와 단순히 비교하는 것이나 하루 종일 거울을 보면서 이제나저제나 부기가 빠질까 염려하는 것은 정서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차분히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성형외과전문의가 예비대학생에게 추천하는 겨울철눈성형 팁 3가지

 

첫째, 성형수술은 본인의 니즈(needs 필요도)가 가장 중요하므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수술받아야 합니다. 예비 대학생이라면 성인이므로 자신의 판단으로 수술을 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성형외과전문의와의 상담에서 막연히저 쌍꺼풀 수술하면 예뻐질까요?” 정도의 질문 밖에 생각나지 않는다면 쌍꺼풀 수술 뿐 아니라 모든 성형을 처음부터 다시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온라인 상의 연출된 이미지나 연예인들의 컨셉 사진을 기준으로 삼고 눈성형을 받으면 만족하기 어렵습니다.

 

자신의 얼굴 전체 분위기와 골격, 눈썹의 위치, 안와골의 크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수술 후 기대할 수 있는 효과를 현실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성형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는 가장 중요한 조건입니다. 이것은 성형수술에 있어서 좋은 성형외과전문의의 가이드가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특히, 성형에 대한 지식이 충분하지 않은 채로 온라인 상에서 건너들은 수술 경험 후기들은 대부분이 실제보다 좀 더 포장한 광고형태로 과장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면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셋째, 나이가 어린 예비 대학생, 중고교 졸업생일수록 과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수술해야 합니다.

 

자연스럽게 할수록 수술 실패의 리스크가 적습니다. 아시다시피 최근 대한민국의 성형외과는 세계 최고 수준이기 때문에 일정 수준 이상의 경험을 갖춘 성형외과전문의라면 수술 술기가 부족하여 실패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환자든 의사든 과도한 욕심을 낼 때 자신의 눈과 어울리지 않고 어색한 쌍꺼풀이 될 수 있습니다. 쌍꺼풀이 크다고, 혹은 코가 높다고 무조건 예쁜 것이 아닙니다. 첫부분에 이야기했듯이 고3 졸업 이후 취업, 입학 등 사회에 첫 발을 딛는 중요한 시기의 첫 성형수술은 한 사람의 생애에 있어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