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Beauty

너도나도 사용하는 에센스, 에센스의 진짜 기능은?

 

너도나도 사용하는 에센스, 에센스의 진짜 기능은?

 

 

안녕하세요 여러분, 엔실장이에요. 여러분은 평소에 피부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겨울철에는 보습과의 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여기저기 트고 갈라지고 피부가 난리가 아니죠? 실내에 들어가면 더욱 건조해지는 피부를 보면 한숨이 절로 나오구요. 이럴 때 일수록 기초영양을 튼튼히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엔실장이 뷰티 아이템을 소개하려고 해요. 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날씨에 제대로 반응하는 아이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더해 보호막을 형성하는 에센스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바로 에센스인데요. 여성분들이라면 에센스, 다들 사용하고 계시죠~ 하지만 그 기능이 정확히 무엇인지 아시는 분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에센스는 스킨, 로션으로 진정시킨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더해 다시 한 번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제품이랍니다. 에센스 대신에서 크림을 사용하셔도 무방해요.

 

 

 

 

TV 등 많은 매체에서 들으셨겠지만 사실 우리나라 여성들은 아주 많은 기초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잖아요. 너무 많은 기초 화장품은 오히려 과잉 공급으로 피부를 상하게 하기도 하니 적당한 갯수와 양을 지켜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피부타입에 맞는 에센스를 고르자!

 

에센스를 사용하실 때에는 우선 자신의 피부타입에 알맞은 제품을 골라주세요! 건성피부는 수분이 많은 제품으로, 지성피부는 유분을 정리해줄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피부 타입은 계속 변화하기 때문에 에센스를 새로 구입하실 때마다 '현재 내 피부상태가 어떤가?' 를 판단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또 가능하다면 식물성 재료를 사용해서 만든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예민하신 분들은 화장품 재료인 다양한 화학물질 때문에 오히려 피부가 망가져서 우울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런 분들은 인공색소, 파라벤, 프탈레이트 등 물질의 양을 확인 하신 후에 구매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에센스는 어느 회사의 제품이냐에 따라서 사용 순서가 다르니 구매하실 때 꼭!! 사용 순서 물어보시구요!! 그리고 각 단계별 제품은 제품이 충분히 흡수된 이후에 다음 단계의 제품을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으니 단계마다 정성스레 흡수시키는 것을 소홀히하면 안되겠죠~?^^ 자, 당장 오늘 저녁부터 실천해서 기초부터 탄탄한 피부 미인이 되어 보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