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Enter6/En’s Diary
2013. 5. 16. 08:00

 

 

요즘엔 뒷태 미인이 대세, 뒷태 미인되는 최고의 운동 데드리프트

 

 

여러분은 평소 운동 꾸준히 하시나요? 하신다면 어떤 운동을 하시나요? 엔실장은 요즘 헬스를 다니고 있답니다. 겨우내 찐 살들을 더이상 방치해둘 수 없겠더라구요! 이 운동 저 운동 방황하다 헬스로 정착했어요.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헬스는 지루하다, 재미없다 등등 헬스에 대해 반감을 갖고 계신데요. 왠걸, 오히려 시간도 더 빨리 가고 보람있는 운동이더라구요! 요즘 전 운동하면서 삶의 활기를 되찾았답니다. 몸도 많이 가벼워지구요! 운동하기 전에는 무기력하고 체력이 달려 조금만 힘들어도 피곤해했는데 지금은 쌩쌩~~! 저 헬스 시작한 지 얼마나 됐냐구요? 음... 한 2주..?ㅎㅎㅎㅎㅎㅎ 에게?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몸으로 느껴져요 몸이 가볍고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상쾌하고 자세도 바르게 되는 것이!

 

 

 

 

요즘 배우 강소라씨 다이어트에 대해 많은 분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죠? 저도 이 소식을 접하자마자 빛의 속도로 강소라씨 다이어트 비법을 찾아보니 자세교정이 한 몫했다는 정보가 있더라구요! 사소한 것 처럼 보이는 자세교정 하나가 저렇게 사람을 바꿔 놓다니.... 저도 이전의 강소라씨와 비슷한 자세로 늘 고민이었어요. 등과 어깨가 안으로 살짝 말리고 골반을 살짝 내밀며 서있는 이 자세! 지금 이 자세를 교정하려고 데드리프트라는 뒷태 운동을 하고 있답니다. 하루했는데도 허리에 힘이 생기면서 자세가 딱 잡히더라구요! 강소라씨도 아마 이 운동을 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어떤 운동인지 궁금하시죠?

 

 

 

 

데드리프트? 

 

둔근, 대퇴 후면 근육 등 전신 근육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운동으로 신체의 파워를 기를 수 있고, 몸통을 둘러싸고 있는 근육들의 근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여성들에게는 덤벨을 이용한 덤벨 데드리프트가 권장되는데요, 가벼운 중량으로 밸런스를 위한 협응성을 기를 수 있답니다. 특히 무거운 중량의 바벨을 사용하기 어려운 여성들에게는 덤벨 데드리프트가 좋죠!

 

 

 

 

데드리프트 운동 순서

 

1. 어깨너비보다 좁은 정도로 다리를 벌리고 덤벨을 잡는다. 허리를 똑바로 세워 차렷 자세를 취하듯 가슴을 내밀고 엉덩이를 뒤로 치켜든다.

2. 무릎을 굽히고 허리를 앞으로 숙이면서 덤벨을 내린다. 이때 복부와 등을 긴장시킨다.

3. 다시 등으로 끌어당기는 느낌으로 원위치하면서 일어선다.

 

 

 

 

저는 10회씩 2세트를 하고 있는데요. 세트 사이에 10초의 간격을 두고 진행한답니다. 운동 할 때 자세를 제대로 취하면 다리에서 허리, 등까지 뒷 근육들이 쫘악 당기는 것을 느끼실 수 있어요. 그 상태에서 운동을 진행하면 되고 당기지 않는다면 잘못하고 있는 것이니 근육 하나하나 잘 느끼면서 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연예인 뺨 치는 매력적인 뒷태, 데드리프트로 디자인 보세요 ^^

 

 

 

 

 

 

 

 

 

 

 

 

트위터추천하기 페이스북추천하기 한RSS 구독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트위터

페이스북

rss

유튜브

opencast
분류 전체보기 (2003)
Collection (770)
Life & Talk (281)
Now Event (256)
Now Enter6 (680)


Enter-6 Youtube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