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펀미디어 인터뷰] 제 1회 엔터식스 ucc 공모전

 

 

 

Q.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엔터식스 ucc 1회 공모전입니다. 처음 하는 공모전이라 모르는 분들이 많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지난 10월 4일(목)부터 오는 11월 1일(목)까지 29일간에 걸쳐 '제1회 엔터식스 UCC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엔터식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이랍니다.

참고로 엔터식스는 유럽의 거리를 테마로 한 패션스퀘어로서 전국 5개점을 운영중입니다.

 

 

Q. 올해 첫번째 공모전이라고 들었습니다. 이번 공모전을 시작하시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우선은 최근에 엔터식스가 CI를 리뉴얼하고, CF와 CM송을 새롭게 제작하였는데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진행 되었습니다. 또한 최근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화제가 되어 사용자 제작 콘텐츠가 다시 붐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에, 일반인들의 창의적인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로 인해 사람들이 엔터식스에 대해 관심을 갖기 위해서 입니다.

 

 

Q.담당자께서 생각하시는 다른 공모전과는 다른 우리 공모전만의 특징을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엔터식스 공모전은 타 공모전과 다르게 '엔터식스 공식 페이스북 공모전 탭' 통하여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주 타켓인 젊은 층이 많이 사용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라는 매개체를 활용 하여 그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되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전략입니다. 때문에 '네티즌 인기상'도 준비하였습니다. 이는 엔터식스 페이스북 '좋아요' 수와 유투브 조회 수를 합산하여 가장 놓은 점수의 작품에게 시상을 하는 것입니다. 좋아요 1건당 1점, 유투브 조회 수 1건당 1점으로 책정됩니다.

 

 

Q. 공모주제부분에서 몇 개의 주제로 나뉘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간단하게 엔터식스에 대한 재미있고 기발한 ucc/cf 만드는 것이라고만 나와 있습니다. 더 자세하게 주제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제 1회 공모전으로 최대한 많은 분들의 자유로운 크리에이티브를 이끌어내고자 주제를 광범위하게 선정하였습니다.

 

 

Q. 이번 공모전에서 채택되었을 때 차후 홍보이외에 어떻게 ucc/cf가 사용되어 지는 지 궁금합니다. (홍보용도 어떤 식으로 쓰여지는 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엔터식스에서 편집 및 수정 가능하며 온라인 매체(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미투데이)에 활용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상작에 대한 일체의 권리(저작권 및 특허, 실용신안, 의장 등록을 받을 수 있는 권리 포함)는 엔터식스로 귀속됩니다.

 

 

Q. 작품심사기준이 완성도/창의성/메시지 전달력+네티즌 인기입니다. 제일 중요하게 보는 평가요소가 있다면 무엇인지, 왜 그런 것인지 더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심사위원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심사기준 중 가장 중요하게 보는 평가요소를 꼽으라하면 '완성도'와 '창의성‘ ’메시지 전달력'입니다. 완성도와 창의성은 엔터식스 측에서 결과물을 토대로 어떤 형태인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또는 어떤 가치가 있는지를 측정하기 위함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메시지 전달력'을 꼽은 이유는 엔터식스 CF/UCC를 통해 무엇을 전달하고자 하는 것인지 '핵심 메시지(Co-Message)'의 전달이 분명한지를 파악하기 위함에서 입니다. 일 방향적이지 않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핵심 메시지(Co-Message)' 개발이 중요하겠죠. 이 두 가지가 엔터식스 공모전의 핵심입니다.

심사는 엔터식스 임원과 각 팀장,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 및 담당 직원들의 공정한 평가와 네티즌 의견을 반영합니다.

 

 

Q. 대상은 ucc가 아닌 cf분야에서만 수상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왜 그런 것인지 궁금합니다.

기획 과정에서 광고영상 공모전으로 기획되었으나. 많은 분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UCC 공모전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추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CF 영상을 대상 후보로 정했습니다.

 

 

Q. 공모전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시상내역 혜택 말고 또 다른 혜택이 있나요?

이번 공모전에서는 시상내역 혜택 이외에 대학생의 경우 엔터식스 대학생 서포터즈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 취업 준비생의 경우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합니다.

 

 

 

 

Q. 담당자분께서 생각하시기에 채택 될 ucc/cf 만들 때 tip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타 유통업체와 다른 엔터식스만의 차별화된 '유럽의 거리 풍경, 생동감 넘치는 젊음의 에너지, 여섯 개의 특별한 색깔이 있는 에비뉴, 엔터식스 점별 6곳의 유럽의 명소를 선정한 "THE 6 BEST VIEW", 엔터테인먼트 요소, 국내 유일의 6% 할인 멤버십인 서프라이즈 카드 혜택' 등 엔터식스 만의 색깔을 영상 내에 반영해 주었으면 합니다.

 

 

Q. 반면, ucc/cf만들 때 ‘이것만은 하지마라!‘ 하는 것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기존에 공개되어 있는 이미지나 영상자료를 활용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저희 공모전은 순수 창작물을 토대로 진행되어야 하니, 이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마지막으로는 공모전에 도전하기를 원하는 펀미디어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자유롭게 해주세요.

제 1회 엔터식스 CF/UCC 공모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직접 엔터식스 매장을 방문해보시고, 홈페이지, 스타일매거진,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접해보시실 권유합니다. 분석기간을 많이 잡고, 그 다음으로 여러분들의 기준을 바탕으로 아웃풋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러분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여러분의 창의성을 펼치고, 개인 제작 콘텐츠 개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엔터식스의 CF/UCC에 도전해보세요. 크리에이티브로 가득한 능력있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출처 http://www.punmedia.net/131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