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제림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님과의 성형 트렌드 이야기

 


 


패션, 뷰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성형에도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이 작고 동안인 연예인을 보거나, 노출이 많아지는 요즘 같은 여름에는 더더욱 그런데요. 하지만 신중해야 하는 성형인만큼 경험이 많은 병원에서 전문적인 체계에 맞춰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인터넷에서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잘못된 정보와 얕은 지식만 취하고 성형수술을 받았다가 후회하는 경우도 적지 않죠. 무엇보다 전문 분야의 의사 선생님과의 신중한 상담을 통해야만 하는 중요한 선택이랍니다. 오늘은 안면윤곽수술의 권위자이시니 정재영 원장님과 성형 트렌드, 성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 간단하게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정재영입니다. 제림성형외과의원 원장입니다. 체형 쪽 수술보다는 안면 윤곽 수술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 성형외과 의사를 결심하게 된 계기를 알려주세요.
유년기를 보내면서도 그러했고 의과대학을 입학한 후에도 의사가 된다는 데에 대한 큰 기대나 자신감이 없었어요. 아픈 사람들에게 과연 내가 얼마나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지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이었죠.
성형외과 의사로서의 역할은 어떻게 보면, 훨씬 더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다소 창의적이고 삶의 방향을 변화시켜 줄 수 있는 조력자로서의 인연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여름이라서 더 많이 하는 성형이 있나요?
계절별로 큰 차이는 없고, 봄이나 여름이 가까워 올 때는 체형 쪽 성형을 많이 합니다. 노출이 많은 계절이다 보니 가슴 성형이나 지방 흡입을 많이 하는데요. 체형을 가꾸는 성형이라고 하죠. 그리고 주로 방학 때 성형을 많이 하는데 겨울방학이 가장 많고, 다음이 여름 방학입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 연예인들이 많이 하는 성형 수술은 무엇인가요?
눈, 코는 기본적으로 하고 있지만 요즘에는 얼굴 윤곽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화면에서 카메라를 잘 받으려면 얼굴이 작아 보여야 하니까 안면 윤곽 수술을 합니다.

 

★ 최근 유행하는 성형 수술 트렌드는?
예전에는 안면 윤곽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보편적으로 할 만한 수술이 아니라서 많은 분들이 선뜻 하지 못했었죠. 그런데 요즘은 연예인들이 안면 윤곽 수술을 많이 하고 나오고, 실제로 얼굴이 작아져서 나오니까 수술에 대한 방법을 많이 문의하고, 과정이나 인식에 대해서 보편화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윤곽 수술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얼굴형 자체를 바꿔주는 수술을 윤곽 수술이라고 합니다. 우리 나라를 포함해 동북 아시아 사람들의 얼굴, 동양인의 얼굴은 정면에서 봤을 때 넓고 턱이 각지고 광대뼈가 옆으로 넓습니다. 옆에서 봤을 때는 앞 뒤 전후 길이가 짧은 반면에 앞에서 봤을 때는 평면적으로 보이죠. 서양인의 경우 옆에서 봤을 대 앞 뒤 전후 길이가 깁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북아시아에서는 광대뼈를 줄이거나 각진 부분을 깎아 얼굴을 좁고 작아 보이게 하는 수술을 합니다.

 

★ 제림 성형외과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안면 윤곽 수술, 사각턱이나 광대뼈 수술에 있어서는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가장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6년 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고 방법 자체를 개발하여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6년 동안 의료사고가 전혀 없었고 안전합니다.

★ 성형 수술을 결정할 때 유의할 점이 있다면?
성형수술은 즉흥적으로 충동적으로 결정하면 안됩니다.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하고, 수술 결심 계기가 건전해야 합니다. 수술에 대한 기대치가 현실적인지 대해서도 확인해 봐야 하죠. 비현실적인 기대를 가지고 수술을 하는 것은 안됩니다. 무엇보다 수술을 하면 인생 자체를 바꿀 수 있다는 생각은 좋지 않습니다.

★ 일을 하며 가장 보람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수술을 하고 인연이 되어 보람 있었던 경우는 엄마가 수술을 하고, 세월이 지나서 딸과 동행하여서 같은 수술을 하는 경우에, 나와의 인연이 그녀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되었구나라는 생각을 느끼게 됩니다.
★ 평소 즐겨입는 패션스타일은?
딱히, 없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병원에서는 이렇게 수술복 차림에 수술모자를 쓰고 있으니, 옷차림이나 머리 스타일에 신경을 쓸 여유가 없거든요.
보통때에는 청바지에 티셔츠 등 캐쥬얼한 차림을 즐깁니다.

★ 의사로서 사명감이나 철학
성형외과 의사도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가 중요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해준다는 생각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외모가 예뻐진다거나 시각적으로 보기 좋아지는 것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생활 자체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수술을 통해 꿈을 이루거나 대인관계가 원만해지거나 하는 긍정적 효과를 주고 싶습니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얘기가 있다면?
성형수술은, 시간을 다투는 것도 아니고 반드시 필요한 수술도 아닙니다. 따라서, 본인의 몸이나 얼굴에 불필요한 상처를 만드는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는 성형수술을 고민할 때에는 최대한 신중한 자세가 필요하겠지요^^

요즘 20~30대 여성 분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안면 윤곽 수술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오신 제림성형외과 원장님과 인터뷰를 가져보았습니다. 평소에 안면 윤곽 수술이나 성형에 대해서 궁금했던 사항을 들을 수 있어서 참 유익하고 즐거웠는데요. 성형은 단순히 얼굴이 예뻐지는 차원으로 대하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과 행복을 얻을 수 있는 정신적인 치유의 의미로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혹시 성형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주변의 이야기에 의존하기 보다 전문 분야의 의사 선생님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