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한 번뿐인 인생을 즐기자! YOLO (You Only Live Once)!

한 번뿐인 인생을 즐기자! YOLO (You Only Live Once)!

 

 오바마 전 대통령도 언급한 YOLO! 그게 뭐길래?

 

 

 

엔터식스 가족님들은 욜로족(YOLO)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욜로족은 영어의 약자 YOLO의 발음을 딴 신조어인데요. 'You Only Live Once'의 약자로 '한 번뿐인 인생을 즐기자'라는 뜻으로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고 소비하는 태도를 말합니다.

 

 

 

 

 

 

지금껏 행복을 중시하는 세대 혹은 사람들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YOLO라는 단어는 유명 래퍼 Drake의 'The Motto'라는 노래를 통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You Only Live Once: That's The Motto Nigga, YOLO

 

 

 

 

 

그리고 최근에는 오바마 전 대통령이 한 홍보영상에서 이 단어를 언급하면서 더욱 화제가 되었다고 해요. 옥스퍼드 사전에 신조어로 등재되기도 했고, 2017년 트렌드 키워드로 떠오르기도 했답니다 :)

YOLO, 어떤 의미가 있는 단어길래 사람들이 이 단어에 주목하고 있는걸까요?

 

 

 

욜로족은 미래를 위해 아끼거나 투자하기 보다는 당장의 자신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활동에 집중하는데요. 계속되는 불황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투자하기 보다는 현재의 삶에 더욱 충실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생각이 YOLO라는 개념으로 표출된 것이죠.

 

 

 

 

 

 

한편, 욜로(YOLO)족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도 있어요. 일부 기성세대에게는 젊은 사람들이 어려운 현실을 회피하는 듯 보여지기 때문인데요. 미래에 대한 대비 없이 현재에만 충실한다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라는 것이죠. 마치 '베짱이와 개미'의 놀고 먹다가 후회하는 베짱이처럼요.

 

 

 

 

 

그렇다면, 미래를 위해 투자하고 열심히 일해온 지금의 기성세대들은 행복할까요?

대답은 YES와 NO의 중간입니다. 무엇이 맞다, 아니다를 논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닌 것 같아요. 확실한 것은 'YOLO'의 개념과 의미에 많은 사람들이 매력을 느끼고 있다는 것입니다.

 

 

펙을 위해 돈과 시간을 토익학원에 바쳤지만, 취업난에 시달리다 못해 장래가 불투명한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청년들. 그런 세대에 적응하다 청년들은 YOLO의 의미에 집중하게 되고, 미래보다는 현재에 충실한 삶을 살고자 합니다.

 

 

YOLO는 아무런 준비 없이, 아무런 생각 없이, 인생을 흘러가는 대로 내버려두자는 의미는 아니잖아요. 주어진 오늘의 시간을 행복하게, 즐겁게 보내다보면 자연스럽게 내일도 행복할 것이고, 즐거울 것 아니겠어요? 매 순간순간에 충실하다보면, 그것이 쌓이고 쌓여 더 바람직한 내일, 미래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엔실장의 포스팅이 마음에 들었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