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Beauty

2015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 살펴보기 & 메이크업 제품 추천! (F/W 메이크업)

 

2015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 살펴보기 & 메이크업 제품 추천! (F/W 메이크업)

 

 

계절이 바뀌면 그에 따라 스타일에도 변화가 찾아오는 법! 시원해 보이는 블루 메이크업이 강세였던 여름과 달리, 가을엔 한층 더 차분하고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이 관심을 끌기 마련인데요. 올 가을에도 역시 톤 다운된 컬러들이 유행할 것이라고 하네요. 그럼 지금부터 2015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와 함께 엔터식스 추천 제품들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 베이스 메이크업 : 내추럴 vs 세미매트

 

 

 

 

2015년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는 내추럴한 피부 표현이에요. 높은 커버력을 추구하기보다 피부 본연의 컬러와 결을 살린, 한 듯 안 한듯한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올 가을에도 그러한 트렌드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초 후 BB크림, 메이크업베이스, 파운데이션 등 베이스 제품을 소량으로 얇게 발라 피부톤을 깨끗하게 정리해 주기만 해도 베이스 메이크업을 간단하게 끝낼 수 있는데요. 조금 더 얼굴의 윤곽을 잡아주고 싶다면 셰이딩과 하이라이터를 가볍게 넣어 주세요~ 커버가 필요한 부분은 컨실러를 톡톡!

 

 

 

 

 

또 하나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마무리 해주는 세미 매트 메이크업도 계절에 맞춰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단 이때 주의할 점은 겉은 보송보송하되 속은 촉촉해야 한다는 점! 베이스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 수분이 풍부한 에센스, 수분크림을 충분히 바르거나,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마스크팩을 통해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성의 경우 수분크림에 오일을 섞어 사용하면 Good~ 그리고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역시 되도록 촉촉한 텍스처의 제품을 사용해야겠죠? 마지막으로 보송보송한 피부 표현을 위해 파우더를 가볍게 쓸어 주세요.

 

 

 

 

 

 

- 아이 메이크업 : 톤온톤을 활용한 음영 메이크업

 

 

 

 

 

앞서 이야기 했듯이 올 가을에는 전체적으로 톤이 다운된 어두운 계열의 컬러들이 주를 이루게 되는데요. 트렌드에 맞춰 그레이, 브라운, 카키 등의 컬러를 활용한 음영 메이크업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떠신가요? 위의 컬러들을 톤온톤으로 활용하여 그라데이션할 경우 깊이 있으면서도 그윽한 느낌의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톤 다운된 와인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추천! 여기에 블랙 컬러의 아이라이너를 통해 강렬한 느낌을 더해 주세요.

 

 

 

 

 

 

 엔실장’s Tip

 아이섀도우를 보다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하고 싶다면 브러시가 아닌 손가락을 활용해 보세요.

 

 

 

 

- 립 메이크업 : 올 가을 대세 컬러는 누가 뭐래도 레드

 

 

 

 

올 가을 트렌드 컬러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레드입니다. 특히 톤 다운된 레드 컬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러한 인기가 F/W 메이크업 트렌드에도 반영되어 올 가을엔 톤 다운된 레드립이 대세를 이룰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팬톤이 선정한 2015 트렌드 컬러인 마르살라에 대한 인기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데요. 입술 전체를 레드 컬러로 채울 경우 포인트는 줄 수 있지만 다소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죠~ 그럴 땐 입술 안쪽에서부터 서서히 그라데이션을 주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레드 컬러는 동양인의 피부톤과도 무척 잘 어울리는 색이라고 하니, 올 가을엔 톤 다운된 레드로 입술을 빨갛게 물들여 보세요~

 

 

 

 

 

 

 [엔터식스 쇼핑 가이드]

 - 아리따움 : 왕십리역점

 - 올리브영 :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 이니스프리 : 상봉점

 - 토니모리 :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상봉점, 파크에비뉴 한양대점

 - 더샘 :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상봉점, 파크에비뉴 한양대점

 - 더페이스샵 : 동탄메타폴리스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