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발렌타인데이 데이트 장소 추천] 창경궁, 경복궁 야간개장 즐기기 & 고궁 야간관람 사전예매하기

 

[발렌타인데이 데이트 장소 추천] 창경궁, 경복궁 야간개장 즐기기 & 고궁 야간관람 사전예매하기

 

 

 

다음주 토요일은 발렌타인데이입니다. 발렌타인데이는 본래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지만, 연인들 사이에서는 서로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날로 기념되고 있는데요. 이번 발렌타인데이는 주말에 걸쳐 있어 주말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이 무척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데이트 장소는 정하셨나요? 만약 아직 구체적인 데이트 계획이 없다면, 올 발렌타인데이에는 연인과 함께 고즈넉한 고궁 나들이 어떠신가요?

 

 

 

창경궁 & 경복궁 야간개장!

 

 

(이미지 출처 : 문화재청 홈페이지 (http://www.cha.go.kr))

 

 

요즘 고궁 야간관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무척 뜨겁습니다. 내외국인들에게 고궁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0년부터 시작된 고궁 야간관람은 해마다 매회 화제가 될 정도인데요. 특히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그 인기가 무척 높다고 하죠? 그러던 중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문화재청에서 2015년 고궁 야간 특별관람을 연 4, 계절별로 개최할 것이라 밝혔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드디어 오는 2 10일부터 창경궁과 경복궁의 야간개장이 시작됩니다.

 

 

 

 

고궁 야간관람 일정 확인하기

 

 

 

(이미지 출처 : 문화재청 창경궁 홈페이지 (http://cgg.cha.go.kr))

 

 

야간개장 소식에 기뻐하기 전에 일정부터 확인해 봐야겠죠? 창경궁과 경복궁에서는 2, 5, 8, 10월에 각 계절별로 야간개장이 열릴 예정인데요. 그중 겨울 야간개장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창경궁]

 - 개방기간 : 2015 2 10 ~ 15일까지

 - 관람시간 : 오후 7 ~ 10시까지 (오후 9시 입장마감)

 - 관람구역 : 홍화문, 명정전, 통명전 권역

 

 

 [경복궁]

 - 개방기간 : 2015 2 11 ~ 16일까지

 - 관람시간 : 오후 6 ~ 9시까지 (오후 8시 입장마감)

 - 관람구역 : 광화문, 흥례문, 근정전, 경회루 권역

 

 

 

 

고궁 야간관람 시 사전예매는 필수!

 

 

(이미지 출처 : 문화재청 홈페이지 (http://www.cha.go.kr))

 

 

고궁 야간관람 시 예매는 필수인데요. 1일 최대 관람인원은 각 2,200으로, 관람권은 1인당 2매로 제한됩니다. 일반인은 인터넷 예매만 가능하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65세 이상의 어르신은 전화예매 또는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은 오직 현장구매만 가능합니다. 관람권을 예매한 후에는 관람 당일 매표소를 방문하여 신분증을 제시하면 관람권을 받아 입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전예매는 2 4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니, 고궁 야간관람을 계획하고 있다면 늦지 않도록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사전예매 정보>

 

 - 예매일 : 2015 2 4, 오후 2시부터

 - 예매사이트 : 옥션(스마트폰 불가), 인터파크(스마트폰 가능)

 - 관람료 : 창경궁(1,000), 경복궁(3,000)

 

 

 

고궁 야간관람은 인기가 많은 만큼 사전예매 경쟁이 무척 치열한데요. 예매 시간 확인하셔서 이번 예매는 반드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아름다운 고궁과 그리고 연인과 함께 하는 발렌타인데이 데이트를 위해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