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콜록콜록, 독감주의보 발령! 독감 증상 및 감기와 독감의 차이 알아보기

 

콜록콜록, 독감주의보 발령! 독감 증상 및 감기와 독감의 차이 알아보기

 

 

 

칼바람이 계속되고 있는 탓인지 요즘 주변에서 감기에 걸린 분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단순한 감기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만약 증상이 보통 감기와는 달리 오래도록 지속된다면 독감을 한번 의심해 보세요! 최근 질병관리본부에서 독감주의보를 발령했는데요. 한동안 독감이 계속 유행할 전망이라고 하니 평소 건강관리에 더 신경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감기와 독감이 어떻게 다른지 혹시 알고 계신가요?

 

 

 

감기와 독감, 이렇게 달라요!

 

 

 

 

아직도 감기와 독감을 증상의 정도 차이로만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감기와 독감은 엄연히 다른 질병이랍니다. 일단 발병 원인에서부터 차이가 있는데요. 감기는 수백 종의 다양한 감기 바이러스를 통해 걸리지만,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서만 발생됩니다.

 

 

 

 

감기는 예방접종이 따로 없는 반면 독감은 예방접종이 가능하다는 점이 바로 이 이유에서이죠. 이것은 곧 독감 예방접종을 맞아도 감기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감기는 발병 후 자연스레 회복이 가능하지만, 독감은 만성기관지염, 만성호흡기질환 등의 합병증이 발생될 수 있어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독감의 증상은?

 

 

 

 

독감은 초기에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게 나타나 단순한 감기로 오인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질병이 진행되면서 감기보다 훨씬 더 심한 증상이 더해지기 시작하는데요. 독감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일반 감기 증상과 더불어 오한, 근육통, 고열, 구토, 식욕감퇴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납니다. 만약 감기가 쉽게 낫질 않고 위의 증상으로까지 이어진다면, 독감을 의심하고 하루 빨리 병원으로 가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독감 미리 예방하세요!

 

 

 

 

독감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접종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 50세 이상의 노인, 만성질환자 등은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기 때문에, 아직 예방접종을 받지 않았다면 서둘러 받는 것이 좋은데요. 독감주의보가 발령된 지금, 1~9세의 소아, 임신부, 65세 이상의 고령자는 예방접종 시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청결한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호흡기를 통해 쉽게 전염될 수 있는 질병인 만큼 사람이 많은 공공장소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으며, 외출 후에는 손씻기를 생활화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나 과일을 자주 섭취하고,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도 독감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방법입니다.

 

날씨가 추운 탓에 건강관리하기 힘든 요즘입니다. 하지만 뭐든 예방이 중요한 법! 예방접종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항상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