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Talk
2014. 4. 24. 17:28

 

익혀 먹으면 훨씬 몸에 좋은 식품 3가지

 

 

몸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식품 중 익혀 먹어야 더 효능을 발휘하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심심풀이' 땅콩은 익혀 먹는 것이 질병 예방 효과에 더 좋다고 하는데요, 삶으면 더 살아나는 땅콩과 당근, 토마토의 효능,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1. 땅콩 

 

생으로 먹거나 볶아 먹는 것보다 삶아 먹으면 암, 당뇨병 등 질병예방에 더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어 화제 입니다. 미국 모 대학 연구팀이 땅콩을 삶으면 항산화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이 4배 이상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를 내놓았는데요.

 

 

일반 식료품점에서 판매하는 껍질땅콩과 껍질을 깐 땅콩을 4시간 동안 삶은 후 땅콩 속의 파이토케이컬의 함량을 조사한 결과, 이 성분은 껍질땅콩에 더 많았다고 합니다. 말리거나 볶은 다른 땅콩의 추출물과 비교해도 삶은 땅콩의 파이토케미컬 함량이 많았다고 해요.

 

 

파이토케미컬에는 암, 심장질환, 기타 만성질병에 좋은 항산화물질이 많은데 땅콩을 삶으면 껍질에 있는 항산화물질이 땅콩에 잘 흡수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2. 당근 

 

당근은 많이들 아시다시피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눈 건강을 비롯해 몸의 성장과 발달, 세포분화 및 증식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이죠.

 

 

이런 베타카로틴의 장점 때문에 당근은 최고의 건강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근은 생으로 먹으면 흡수율이 낮다는 것이 단점. 생식의 경우 흡수율이 약 10%정도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반면 당근을 익히거나 기름에 조리하면 흡수율은 30~50%로 높아진다고 하니. 건강에 좋은 당근을 효율적으로 섭취하려면 익혀서 먹는 것이 좋겠죠. 또 베타카로틴은 당근의 과육보다는 껍질 부분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껍질을 벗기지 않은채 익혀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토마토 

 

토마토를 익혀 먹어야 몸에 좋다는 사실은 꽤 잘 알려져 있죠. 토마토에 풍부한 리코펜은 열을 가할 경우 인체에 더 잘 흡수되기 때문인데요. 이 리코펜은 비타민C, 비타민E, 카로틴 등과 함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항암 효과를 발휘하는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고 하니 익혀서 섭취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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