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Health

눈성형, 겨울방학기간 동안 쌍꺼풀 수술 받기 전 알아두어야 할 3가지 팁

 

눈성형, 겨울방학기간 동안 쌍꺼풀 수술 받기 전 알아두어야 할 3가지 팁

 

 

슬슬 기말고사 기간이 시작되는 요즘입니다. 이에 따라, 곧 다가올 방학 기간을 이용해 아름다운 눈매로 거듭나길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장 많은 분들이 고려하고 있는 수술은 단연 쌍꺼풀 성형 수술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성형 전문 엔닥터 윤희근 원장님이 말하는 쌍꺼풀 성형을 받기 전 알아두면 좋을 사전 지식 세 가지! 지금 바로 보시죠^^ 

 

 

 

 

2개월 내에 자연스러운 쌍꺼풀 성형이 가능한가

 

압구정 타미 성형외과 성형외과전문의 윤희근 원장입니다. 자연스러운 쌍꺼풀은 무엇보다 자기 눈매에 맞는 쌍꺼풀입니다. 매장에 디스플레이 되어 있거나 모델들이 입은 옷이 예뻐 보일 수 있지만 그 옷이 자신의 몸매에 적합하고 어울릴지의 여부는 또 다른 문제입니다.

 

 

 

 

성형외과전문의는 직접 쌍꺼풀을 만들어 주는 사람이기도 하지만 환자 개개인의 조건에 잘 맞는 쌍꺼풀을 추천하고 가이드하는 것 역시 수술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무엇보다도, 성형수술은 옷을 바꿔 입는 것처럼 수술 전에 이렇게 저렇게 바꿔보고 결정할 수가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정확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성형외과전문의의 수술 전 판단은 매우 중요합니다.

 

 

 

 

매몰법 기준으로 한달 정도면 보통 부기는 60-80%정도 빠지게 되고 2달이면 70-90% 정도 빠진다고 보면 됩니다. 아무래도 주변의 지인들에게 감쪽같이 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겨울 방학이 끝난 후 사람들 만나는 데는 거의 지장이 없습니다.

 

 

 

 

쌍커풀 수술 후 회복 기간이 조급하다면?

 

쌍꺼풀 수술 후 부기와 회복 기간은 일차적으로는 수술 방법과 수술 범위에 따라 다르지만 같은 방법이라도 개개인에 따라 수술 후 부기 정도와 빠지는 속도가 각각 다릅니다.

 

 

 

 

쌍꺼풀의 수술 방법을 볼 때 부기가 너무 없고 1-2주 내에 금방 자연스러워진다면 오히려 나중에는 일찌감치 풀어질 염려도 있으니 조급하게 여기지 말고 느긋한 마음으로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조급증이 너무 심해지면 수술 결과에 대한 불안감을 가중시켜 후에 수술에 대한 만족도도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수술 후 부기 빠지는데 하면 좋은 민간 요법

 

양약 중에도 부기를 내리는데 스테로이드 계통의 먹는 약과 주사약이 다 있지만, 과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너무 심하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부기는 수술에 대한 우리 신체의 정상적인 반응이고 면역 작용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앞뒤가 안 맞는 이야기로 들릴 수도 있지만 부기가 없이는 회복도 없습니다.

 

 

 

 

수술 직후부터 스케줄에 따라 냉, 온찜질을 잘 하면 부기를 억제하는데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음식으로는 호박즙이 부기 내리는 데 제법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고 저도 수술 후 환자분들에게 종종 권해드립니다. 종종 단순히 이뇨 작용이 있는 음식을 부기 내리는 음식으로 알고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일시적인 효과인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사실은 부기는 부기일 뿐, 시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다 내린다는 것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