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엔실장이 추천하는 수능 끝나고 할 일 BEST5

수능 끝나고 할 일 BEST5




수험생 여러분 수고많으셨어요! 

최선을 다해 시험 본 여러분들에게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길 엔실장과 엔터식스가 응원하겠습니다 :) 



혹시 수능 몇 달 전부터, '나는 수능 끝나면 이거 할거야!'하고 체크리스트 만든 친구들 있나요?

당연히 있겠죠? 암요! 당연하고 말고요!



그래서 오늘 수능 끝나고 할 일 BEST5를 엔실장이 요목조목 정리해봤지요. 함께 알아볼까요? 




1. 그냥 아무 생각말고 놀자! 놀아! 노세요!






수능이 끝나면, 가게 곳곳마다 브랜드 곳곳마다 수험생들 맞춤 할인행사가 진행되는데요. 잘 활용하면, 정말 알뜰하게 저렴하게 싸게 먹고 놀 수 있다는 점! 특히 수험표를 활용한 다양한 행사는 눈여겨 보세요. 친구들과 삼삼오오 맛있게 먹고 신나게 노는만큼 스트레스 푸는데 좋은 방법은 없죠! 



그냥 아무 생각없이 일단 노세요! 

노래방 가서 노래를 불러도 좋고, 카페가서 몇 시간이고 수다를 떨어도 좋고, 놀이동산가서 놀이기구 타며 소리를 고래고래 질러도 좋아요! 집에서 하루종일 코미디 프로그램 보면서 깔깔거려도 좋고요. 

그냥 노세요! 하고 싶은거 하면서요 :) 




2.  운전면허 따기! 나도 베스트드라이버라고~~






수능이 끝나고, 엔실장이 제일 먼저 한 일은 운전면허 따는 일이었어요. 부모님이 당장 차를 사주실 건 아니었지만, 뭔가 운전면허증을 가진 것만으로도 내가 어른이 된 것 같았거든요 :) 



당장 차를 운전할 일이 없더라도, 미리 따두는게 좋아요. 

대학교 가서도 친구들 사귀고, 학과 생활 하느라 생각보다 시간 여유가 없을 거에요. 지금 시간 많을 때 따두시는 게 좋아요. 다만, 장롱면허가 되지 않도록 면허를 딴 후에도 틈틈이 주행연습을 해주면 좋겠죠? 이건 아빠 찬스~~~




3. 여행떠나기! 훌훌 털어버리고 오세요.





집, 학교, 도서관, 독서실, 학원... 그동안 쉴새없이 바빴던 우리 수험생 여러분,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쳤죠?

그동안의 무거웠던 마음을 훌훌 털어버리기 위해 나 혼자만의 여행을 떠나는 건 어때요? 물론 마음 맞는 친구들이랑 힐링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아요! 

어떻든간에 지난 날의 내 자신을 칭찬하고, 힘들었다 다독여주기 위한 여행은 다 좋아요!



특히, 만 25세 이하면 누구든지 떠날 수 있는 내일로 여행을 추천해요. KTX와 전철을 제외한 우리나라의 열차는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철도 자유이용 패스'인데요. 5일권은 56,500원, 7일권은 62,700원이에요. 수험생일 경우, 5일권을 구매하면 2일을 더 연장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4. 아르바이트! 나도 이제 사회인.





연애하고 싶으세요? 알바하세요 :) 

돈 벌고 싶으세요? 알바하세요 :)

하하, 농담이고요! 놀거 다 놀고, 여행할 거 다 했다면, 아르바이트하면서 사회생활을 미리 경험해보는 건 어떠세요?

한 달 꼬박 내가 땀흘려 번 돈을 받는 그 기분, 캬~ 엔실장은 정말 잊지 못합니다.

노동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이 될 거에요. 뿐만 아니라 아르바이트 경험은 취업할때도, 취업한 후에도 도움이 되니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5. 나만의 취미 만들기





매일 수학책, 영어책과 씨름하느라 공부 이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해보지 못한 우리 수험생 여러분들. 이제 나만의 취미 한 가지를 만들어보는 건 어떠세요? 

겨울이니 스키, 보드를 배워보는 것도 좋고, 캘리그라피를 배워보는 것도 좋아요. 혹은 DIY명화그리기, 퍼즐맞추기 등을 통해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도 좋고! 친구들과 전시회를 보거나 연극, 영화를 보는 것도 추천해요.



다양한 형태의 취미생활은 그동안 공부하느라 지겹게 반복한 일상을 벗어날 수 있게 해주고, 하루하루 삶의 활력소가 되어줄거에요 :) 




지금까지 엔실장이 알려드린 수능 끝나고 할 일 BEST5 어떠셨나요? 

오늘부터 한 가지씩 도전해보세요! :->








엔실장의 포스팅이 마음에 들었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