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새해 일출, 어디서 볼까? 2016 해돋이 명소 추천! (해돋이 시간, 서울 해돋이 명소)

 

새해 일출, 어디서 볼까? 2016 해돋이 명소 추천!

(해돋이 시간, 서울 해돋이 명소)

 

 

 

 

2016년 새해가 이제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나이를 한 살 더 먹는 것은 조금 슬프지만, 그래도 2016년은 어떤 한 해가 될지에 대한 기대감을 숨길 수가 없는데요. 새해에도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새해 해돋이 명소들을 추천해 드릴게요!

 

 

 

해돋이 명소하면 이곳!

 

 

 

 

(1) 울산 간절곶

 

- 주소 : 울산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

- 예상 일출시간 : 7 31 17

 

제일 먼저 추천해 드릴 곳은 울산 간절곶입니다. 간절곶을 중심으로 조성되어 있는 간절곶 공원은 새해마다 해돋이를 보기 위해 전국 방방곡곡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표 해돋이 명소인데요. 특히 독도를 제외하고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게다가 주변으로 간절곶 등대, 드라마하우스, 세계 최대 크기의 소망우체통 등의 볼거리도 많은데요. 해돋이를 보고 난 후 소망우체통에서 새해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편지 한 통 보내보는 건 어떠신가요?

 

 

(2) 강원도 강릉 정동진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 예상 일출시간 : 오전 7 38 51

 

간절곶만큼이나 인기 있는 해돋이 명소! 바로 정동진입니다. 한 내비게이션 어플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해돋이 명소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곳이 바로 정동진이라고 하는데요. 31~1 1일까지 해돋이축제가 실시, 공연, 불꽃놀이, 대형모래시계회전식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드라마 모래시계의 배경이 된 정동진에서 연인, 가족과 함께 낭만적인 새해를 보내는 것도 좋겠죠?

 

 

 

 

 

(3) 경상북도 포항 호미곶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 예상 일출시간 : 7 32 20

 

해돋이 명소하면 호미곶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해돋이 다음으로 호미곶 최고의 볼거리는 역시 상생의 손이 아닐까 싶은데요. ‘상생의 손과 바다, 그리고 떠오르는 붉은 태양이 서로 빚어내는 조화가 무척이나 웅장하면서도 멋진 풍경을 만들어 낸답니다. 특히 상생의 손의 엄지와 검지 사이로 떠오르는 해는 호미곶의 대표 뷰포인트! 새해 해돋이 인증샷 찍는 것 잊지 마세요~ ;)

 

 

 

서울 내 해돋이 명소로는?

 

위에서 해돋이 명소 세 곳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하지만 서울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먼 길을 달려 해돋이를 보러 가는 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죠~ 하지만 걱정마세요! 서울 내에도 해돋이를 감상하기 좋은 명소들이 있으니 말이죠!

 

★ 서울 예상 일출시간 : 7 46 41

 

 

 

 

(1) 서울 광진구 아차산

 

- 주소 : 서울 광진구 광장동 아차산

 

한반도에서 가장 해가 빨리 떠오르는 곳으로 간절곶이 있다면, 서울에는 아차산이 있다! 서울의 가장 동쪽에 위치한 아차산은 서울에서 가장 먼저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광나루역에서 도보로 10여분 거리로 교통과 접근성이 좋은 것이 특징! 뿐만 아니라 고도가 해발 300m가 채 안 되는 것은 물론 산세가 완만하여 등산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담 없이 등산과 해돋이 감상을 함께 경험하고 싶은 분들께 강추!

 

 

 

 

 

(2) 서울 중구 남산

 

- 주소 : 서울 중구 회현동1

 

서울의 랜드마크이자 연인들의 대표 데이트 코스인 남산은 해돋이 명소로도 손꼽힙니다. 남산에서 즐기는 도심 속 일출은 산과 바다와는 색다른 장관을 연출해 주는데요. 남산 팔각정에서 새해맞이 기념으로 합창, 대북공연, 새해 소원지 작성 등 다양한 행사들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로맨틱한 도심 데이트를 위해 연인과 함께 방문했던 남산! 이번엔 새해 해돋이 데이트 어떠세요?

 

 

(3)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

 

- 주소 :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서울 마포구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은 월드컵공원 중 가장 하늘에 가까운 곳에 위치하였다 하여 하늘공원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물론 억새들이 장관을 이뤄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데요. 새해에는 억새밭 위로 떠오르는 해돋이가 장관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해돋이 명소 몇 군데를 추천해 드렸는데요. 그곳이 어디든 2016년 떠오르는 첫 해를 보며 새해 소망 빌기! 절대 잊지 마세요~ 또한 겨울의 새벽 공기가 많이 차가운 만큼 해돋이를 보러 갈 땐 옷차림도 따뜻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Happy New Year!

 

 

 

 

(※예상 일출시간은 천문우주지식정보 홈페이지에서 제공된 정보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