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알고보면 쉬운 레인부츠 코디, 선택법

 

알고보면 쉬운 레인부츠 코디, 선택법

 

요즘 일주일에 한 번씩 비가 오고 있죠.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는 5월에도 비 소식이 끊이지 않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게다가 봄이 지나고 여름이오면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될테니 지금부터 조금씩 비에 대한 대비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은 '비'하면 어떤 패션 아이템이 떠오르시나요? 우산이 단연 1등? 이와 함께 레인부츠도 떠오르신다면 당신은 센스 쟁이! 몇 년 전까지만해도 농사 지을 때 신는 장화같다며 생소하고 하이패션스럽게 여겼던 레인부츠가 해가 갈수록 점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올 봄/여름에는 없어서는 안 될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멋쟁이라면 하나쯤 꼭 가지고 있어야 할 패션 아이템으로 급부상한 레인부츠, 어떤 것을 골라야할지 어떤 옷들과 함께 코디해야좋을지 어려우신가요? 알고보면 쉬운 레인부츠 코디법 지금 엔실장이 알려드릴게요!  

 

 

 

 

일반적으로 레인부츠를 선택할 때 고민하는 유형은 크게 두가지. '굵은 종아리 때문에' 고민하는 유형과 레인부츠가 다소 평범하지 않은 아이템이라 '어떤 아이템과 코디를 해야할지' 고민하는 유형입니다.

 

 

  

 

 

굵은 종아리가 고민이라면? 어둡고 긴 롱부츠를!

 

다리가 얇고 곧게 뻗으신 분들은 고민할 것없이 자신의 스타일에 어울리는 레인부츠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종아리가 컴플렉스이신 분들은 굵은 종아리를 커버해 어떤 레인부츠를 선택해야 종아리도 커버하면서 스타일리쉬하게 신을 수 있을지 고려해야하는데요. 굵은 종아리의 체형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부피가 축소되어 보이는 어두운 컬러의 레인부츠를 선택하고, 기장이 무릎 선까지 오는 롱 부츠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색이 어둡고 긴 기장의 레인부츠는 종아리의 콤플렉스를 감춰주는 동시에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주어 굵은 종아리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적격이랍니다.   

 

 

 

 

 

 

레인부츠는 다리라인이 드러나는 하의와 함께!

 

레인부츠에는 다리라인이 드러나는 하의를 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라인이 드러나는 아이템에는 핫팬츠, 미니스커트, 레깅스, 스키니진 등이 있는데요, 이 아이템들은 다리라인을 살려주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패션 아이템으로 역할을 톡톡히 해낸답니다. 여기에 활동성까지 보장해주어 괜시리 짐이 많아지는 비오는 날에 딱이죠. 

 

 

 

 

★ 주의!!

 

비오는 날 긴 기장의 맥시, 롱스커트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도 짐작하시는 것처럼 비 오는 날 긴 치마를 입고 걷다 보면 빗물이 옷에 튀기 쉬워 얼룩을 남길 수도 있고 굉장히 피곤해요. 제가 바로 그 경험자! 작년 여름에 날씨를 잘 못 알고 비 오는 날 롱스커트를 입은 적이 있었는데요. 한 손으로 우산 들으랴 나머지 한 손으론 치렁치렁한 스커트 붙잡으랴.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어요, 이것뿐인가요? 가방도 들어야하구요. 롱스커트가 습기에 축 늘어지기까지해 시간이 갈수록 거추장스럽게만 느껴지더라구요. 그 때 뼈져리게 느꼈답니다. 비오는 날에는 짧은 하의 또는 몸에 붙는 하의를 입어야 겠구나라고 말이죠.

 

 

  

 

꼭 기억해주세요! 비오는 날에는 미니스커트나 핫팬츠, 레깅스, 스키니진과 함께 레인부츠를 매치해야 스타일과 편안함 모두 잡을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레인부츠는 통풍과 신고 벗을 때를 고려하여 평소 신발 사이즈보다 한 사이즈 큰 것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맨발로 레인부츠를 신으면 발에 땀이 차기 쉽고 종아리 전체가 장기간 습기에 노출될 우려가 있어요. 이렇게 되면 벗을 때 고생할 뿐만아니라 피부 건강에도 좋지 않겠죠?  

 

 

 

 

그러니 한사이즈 큰 레인부츠를 구입해 니삭스, 레인부츠 전용 양말 등과 함께 착용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알고보면 쉬운 레인부츠 코디와 선택법! 예쁜 레인부츠 신고 스타일과 활동성 모두 잡아보세요!^^

 

 

에이글(Aigle) 엔터식스 가든파이브점

에이글(Aigle) 엔터식스 동탄 메타폴리스점


 

 

 

 

 

[엔실장이 추천하는 함께 보면 좋은 스타일]

 

 

웨지힐 신고, 편안하고 늘씬하게 봄 나들이를 즐기자! http://blog.enter6.co.kr/890 

벚꽃놀이 커플룩 스타일 http://blog.enter6.co.kr/871

다양한 청 아이템으로 상큼발랄 봄처녀가 되어보자! http://blog.enter6.co.kr/84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