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Beauty

남자 헤어스타일 총정리, 남자들의 컷과 펌 종류의 모든 것

 

 

남자 헤어스타일 총정리, 남자들의 컷과 펌 종류의 모든 것

 

 

지난 시간 여자 펌 종류에 이어 오늘은 남자 헤어스타일, 남자들의 컷과 펌 종류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원래는 남자분들의 펌에 대해서만 다루려했는데 생각해보니 남자분들은 머리 길이가 짧아 펌보다는 컷 시술을 더 많이 하시잖아요. 그래서 이번 편에서는 특별히 남자들의 컷과 펌 종류를 함께 전해드리기로 했습니다. 남자 헤어스타일은 주로 짧은 머리에서 스타일링되기 때문에 시술이 다양하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여자들만큼이나 다양하더라구요. 자,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남자 헤어스타일, 컷과 펌 종류의 모든 것. 함께 보시죠!

  

 

 

 

1. '컷'  

 

남자 헤어스타일, 투블럭컷?  

 

남자 헤어스타일 투블럭컷이란 윗, 앞머리와 옆머리의 기장을 다르게 컷해 두개의 블럭을 형성해주는 헤어컷의 종류를 말합니다. 대부분 옆머리를 짧게, 윗, 앞머리를 길게 남기는 스타일을 선호하고 이 스타일이 남자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옆머리와 윗머리의 기장을 달리하는 남자 헤어스타일 투블럭컷은 특유의 언발란스한 스타일로 개성있는 느낌을 연출해준답니다.

 

 

 

투블럭컷이 사랑받는 큰 이유 중 하나는 손질이 편하다는 것! 투블럭컷 연출 시 기장이 짧은 옆머리는 눌러주고 기장이 긴 윗, 앞머리는 왁스를 손바닥 전체와 손가락 사이사이에 골고루 비벼 바른 후 모근 부위를 살짝 쥐어 잡아 모양을 내주시면 짧은 부분과 긴 부분이 대비되면서 멋진 투블럭컷 남자 헤어스타일이 완성됩니다.

 

 

 

  

 

 

남자 헤어스타일 , 댄디컷?

 

세련되고 멋진 느낌의 남자 헤어스타일 댄디컷! 댄디컷은 귀공자 헤어스타일이라는 별칭이 붙었을 정도로 포멀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적합한 컷인데요. 특히 댄디컷은 앞서 설명드린 투블럭컷과 달리 개성보다는 단정하고 점잖은 느낌을 연출해주어 직장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남자 헤어스타일이랍니다.

 

 

 

 

적당한 길이의 머리 길이에 특별한 기교를 넣지 않는 댄디컷은 드라이할 때 옆머리와 뒷머리를 차분히 눌러주고  윗머리와 앞머리는 넘기고 싶은 방향으로 넘겨가며 드라이해주면 완성됩니다. 스타일의 지속 시간을 높이기 위해 왁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새끼 손가락 손톱만큼 왁스를 덜어낸 뒤 드라이했던 방향과 동일하게 머리 겉면을 가볍게 쓸어 주시면 더 오래 멋진 헤어스타일을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남자 헤어스타일, 리젠트컷?  


옆머리는 짧게 잘라 차분하게 붙이고, 머리 윗부분은 길게 잘라 부드럽게 세우는 남자 헤어스타일 ‘리젠트컷’ 리젠트컷의 포인트는 앞머리를 올리는 것인데요. 뮤지컬 그리스 남배우들의 헤어스타일를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아요.

 

 

 

리젠트컷 연출 시 옆머리는 귀 모양에 맞춰 단정하게 커트하고 윗머리는 조금 길게 커트해주시면 상황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링은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 윗부분을 말린 뒤 손으로 움켜쥐면서 구긴다는 느낌으로 스타일링하시면 되고 옆머리 부분은 아랫방향으로 드라이해 차분하게 해주시면 멋진 남자 헤어스타일 리젠트컷을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2. '펌'  

 


남자 헤어스타일, 볼륨펌?

 

남자 헤어스타일 중 펌 종류에서 가장 기본적이며 가장 흔하게 볼수 있는 볼륨펌. 볼륨펌은 컬이 많이 나오지 않지만 전체적인 볼륨이 풍성해 제품을 발라 웨이브를 연출하거나 머리를 말리며 자연스럽게 털어주면 댄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댄디컷과도 정말 잘어울리는 펌이죠.

 

 

 

 

볼륨펌의 경우 컬이 강하지 않아 지저분한 느낌이 없고 스타일링 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손질이 쉬워 남자들에게 인기인 펌이예요. 이 남자 헤어스타일은 과한게 싫고 손질을 편하게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남자 헤어스타일, 리젠트펌?

 

리젠트 펌의 경우 앞머리를 세워 주는 펌 입니다. 리젠트, 어디서 많이 들어 보셨죠? 앞서 소개해드렸던 리젠트컷이랑 이름이 똑같잖아요~!

 

 

 

 

둘의 이름이 같은 이유는 앞머리를 세우는 것이 포인트인 리젠트컷 스타일링이 쉽도록 하는 펌이 리젠트펌이기 때문입니다. 젠틀한 멋을 살리기 좋은 리젠트펌은 앞머리를 올리기 편하게 해주는것이 포인트! 앞머리 올리는 것에 초점을 맞춘 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 헤어스타일, 쉐도우펌

 

쉐도우펌의 경우 거칠어 보이고 싶은 남성들에게 인기있는 남자 헤어스타일로  모발의 끝부분이 둥글게 말리는 볼륨펌과는 다르게 뾰족하게 뻗치듯 표현됩니다. 이리저리 뻗치는 머리가 특징인 쉐도우펌!

 

 

 

 

쉐도우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뻗치는 느낌인데요, 파마가 강하게 들어가서 끝부분이 살짝 뻗치는 것이 부드럽고 거친 느낌을 살려줍니다. 밋밋하게 보일수 있는 볼륨펌이 싫거나 질린 분들, 자연스럽게 뻗치는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남자 헤어스타일 쉐도우펌을 추천할게요!

 

 

 

 

남자 헤어스타일, 다운펌?

 

직모든 곱슬이든 모든 남자들의 헤어스타일 고민은 구레나룻입니다. 귀 바로 위쪽 옆머리부터 구레나룻으로 이어지는 부분은 아무리 숱이 적은 남자라도 붕 뜨고 잘 뻗치는 부위이기 때문에 자칫 잘못 길렀다가는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어 많은 남자분들이 꽤 신경쓰는 부분인데요. 이 부분은 숨을 죽여서 얼굴에 잘 붙여주는 게 중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남자 헤어스타일 컷 종류에서 옆머리는 항상 드라이로 눌러 차분하게 스타일링 하길 권유했던 것 기억하시나요? 이 스타일을 쉽게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펌이 바로 다운펌입니다. 부분은 가라앉고 옆머리와 뒷머리는 심하게 뜨는 머리 또는 숱이 많아 부시시한 머리, 뻗치는 머리 등을 가진 분이라면, 남자 헤어스타일의 기본 다운펌 꼭 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