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뮤지컬 비밥] 80분 동안 웃긴다! 개콘보다 더 재미있고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공연!

 

지금은 글로벌 시대! 요즘은 외국인들이 한국인들보다 한국 음식에 매료되었죠? 한 흥미로운 조사에 따르면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 중 넘버원이 '삼겹살'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김치, 불고기, 비빔밥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한국음식의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왜 이런 이야기를 하는지 궁금하시다고요? 바로 오늘 이야기의 주인공인 '비빔밥' 때문인데요. '비빔밥'은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음식 Best 4위에 랭킹 되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식 세계화 프로젝트로 한국의 대표음식인 ‘비빔밥’을 주제로 한 흥미로운 뮤지컬<비밥>에 대해 알아볼께요. ^^



한국 문화 세계화에 앞장선 넌버벌퍼포먼스!


뮤지컬<비밥>이 한식 세계화라는 트렌드에 맞춰 ‘비빔밥’을 주제로 공연한답니다. 이번 공연은 <난타>, <점프>의 연출을 통해 한국 공연문화의 세계화를 리드해 온 최철기 감독이 <비밥>의 총감독으로 활약하며 넌버벌 최고 스텝들이 다시 한번 뭉쳐 만든 공연인데요. 그렇다면 넌버벌 퍼포먼스란 무엇일까요?


넌버벌퍼포먼스[non-verval performance]

정해진 줄거리와 대사 없이 리듬, 비트, 스텝만로 무대를 이끄는 공연입니다. 대표적인 넌버벌퍼포먼스로 우리나라의 난타를 비롯하여 영국의 스텀프, 호주의 탭덕스, 미국의 튜브 등이 꼽힙니다. 일정한 줄거리나 악보 없이 도발적이고 폭발적인 리듬, 마임, 춤 등으로 구성되며, 주변의 모든 것이 악기가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사가 아닌 몸짓과 소리, 리듬과 비트만으로 구성된 비언어 퍼포먼스죠~ 대사가 없다고 뮤지컬이 아니란 편견은 할 수 없게 만드는 심장 뛰는 공연이랍니다! 굉장히 신나는 분위기여서 같이 즐거울 수 있겠죠?


 

음식과 문화의 만남, 이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뮤지컬 <비밥>은 음식(Eat)과 문화(Entertainment)가 만난 첫 번째 공연 시도입니다. 음식을 소재로 한 공연은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데, 뮤지컬 <비밥>은 한국의 대표 음식 ‘비빔밥’을 소재로 비빔밥을 만드는 과정을 모티브로 해서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이터테인먼트라는 것이 굉장히 신선하고 새롭게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국내 공연에 앞서 진행된 2010년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에서의 성공은 <비밥>이 가진 세계적 시장성을 1차적으로 입증한 사례이며 이터테인먼트라는 새로운 시장을 예고하는 순간이기도 했답니다. 2011년 5월 국내 초연을 갖게 된 뮤지컬<비밥> 은 한국인들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비빔밥'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큰 몫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되네요. ^^ 



온몸으로 느끼는 진정한 오감만족의 공연, 뮤지컬 <비밥>!


씻고 썰고 볶고 먹고~ 비빔밥을 만드는 소리! 들리시나요? 뮤지컬 <비밥>에서는 비빔밥을 만드는 소리로 비트박스와 아카펠라를, 비빔밥을 만드는 모습은 비보잉, 아크로바틱, 마샬 아츠 등 역동적인 춤으로 펼쳐지며 모든 요소들이 비빔밥의 재료처럼 조화롭게 한데 어우러집니다! 그리고 공연 중 비빔밥을 시식 하는 경험이야 말로 비빔밥의 맛과 멋을 알릴 수 있는 특별한 감동의 시간이 될 것이랍니다. 또한 뮤지컬 <비밥>은 쌍방향 소통을 즉석에서 가능토록 구현하였는데요. 관객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언제 터질지 모르는 돌발 상황을 웃음으로 풀어낸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관객을 무대로 이끌어내 함께 요리하고 시식을 하게 한 후에 재미있는 상황을 연출하여 관객과 배우들이 한 마음이 되어 무대를 장식해 나간답니다. 이처럼 한국의 대표 음식 비빔밥은 다양한 식재료가 섞이지만 각각의 재료들이 맛을 잃지 않고 조화를 이뤄 고유의 맛을 살립니다. 글로벌 시대의 화합과 세상의 조화를 상징하는 음식으로 손색이 없는 ‘비빔밥’의 특징이 <비밥>을 통해 다시 태어날 예정이랍니다. 


뮤지컬 <비밥>은 씨네코아 비밥 전용관에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엔터식스 서프라이즈 회원 분들께는 전화예매 (1인4매)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모시니 흥겨운 뮤지컬을 즐겨보세요~ 남녀노소 모두 공감하고 웃을 수 있는 공연, 신나는 공연, 한식 세계화에 이바지하는 공연! 이번 주말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과 '맛있는 공연' 뮤지컬 <비밥>어떠세요? ^^ 엔터식스 서프라이즈 카드는 왕십리역점, 동탄 메타폴리스점, 가든파이브점 서비스 데스크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