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Talk
2016.11.14 10:02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엔실장입니다 :) 

엔터식스 가족님들 중 혹시 겨울철에 난방비가 얼마나 나오는지 아는 사람 있나요? 

엔실장은 자취를 하고 있어서 겨울만 다가오면 거지가 됩니다. 난방비때문에요!!!! 그렇게 춥게 사는데도 어쩜 난방비가 그렇게 나오는거죠? 

그래서 오늘 겨울철 난방비를 절약하는 꿀팁을 알려드리려 해요. 팔로미~~



[이미지 출처: 구글 / 영화 <겨울왕국> 중 한 장면]



1. 내복입기


아무리 추워도 몸을 꽁꽁 감싸면, 따뜻해져요.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요^^

내복만 착용해도 평균 체온이 2.4도 올라간다고 해요. 사실, 어릴때는 '패션피플은 절대로 내복을 입지 않아!', '내복은 패션에 패자도 모르는 사람들이나 입는거야!'라는 촌스러운 생각에 갇혀 있었는데요. 요즘은 얇은 소재로 된 내의가 많이 나와서 편하게 입을 수 있어요. 


특히 니트류는 안으로 바람이 숭숭 들어오기 때문에 꼭 내복을 착용해주셔야 해요. 


[이미지 출처: 구글]




2. 온열 제품 활용하기


요즘은 온열 방석, 온열 쿠션, 온열 마우스패드, 온열 담요, 발 온열기 등 열선을 처리해 따뜻하게 해주는 제품들이 많아요. 집에서 뿐만 아니라 직장에서도 아주 유용하죠! 



[이미지 출처: 구글]



3. 수면잠옷, 수면양말 착용하기


보송보송한 수면잠옷, 누구나 집에 하나쯤은 있잖아요? 저는 겨울이 되면, 필수적으로 수면잠옷에 수면 양말까지 착용하곤 하는데요. 평상시 입던 잠옷보다 한 10배는 따뜻한 것 같아요. 너무너무 더워서 수면잠옷을 착용하기 꺼려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던데, 수면양말은 꼭꼭 착용하세요! 발이 따뜻하면 전신의 혈액순환에 좋다고 해요.







4. 단열 뽁뽁이 붙이기


겨울이면 전 국민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는 뽁.뽁.이. 인터넷에서도 구매할 수 있고, 이마트, 롯데마트 등 슈퍼나 마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이 단열 뽁뽁이를 붙이면 실내 온도가 2~3도나 올라간다고 해요! 



[이미지 출처: 구글]




5. 러그 깔기


러그를 넓게 깔면 바닥에서 올라오는 차가운 기운을 막아주고, 방 내부의 잔열을 유지해준다고 해요. 러그는 인테리어적으로 예쁘기만 한 줄 알았더니, 이런 효과까지 있네요.







6. 보일러를 가동할 때 가습기 함께 틀기


습도가 높아져 방이 빨리 따뜻해지고, 오래 열을 간직해 난방비를 줄일 수 있다고 해요. 





7. 참깐 외출할 경우 보일러 끄지 않기


보일러를 끄고 나가서 완전히 차가워진 집 안을 다시 데우는데 더 많은 연료가 소비된다고 해요. 난방비가 폭탄요금으로 되돌아 올 수 있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여기까지 겨울철 난방비 폭탄을 피하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실내온도가 1도 내려갈 때마다 난방비가 7%나 줄어든다고 하니 우리 오늘부터 하나하나씩 실천해 우리 난방비 평타만 칩시다!!! 



그럼 엔실장은 물러갑니다. 담에 또 만나요! 안녕 :) 











엔실장의 포스팅이 마음에 들었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


저작자 표시
신고
트위터추천하기 페이스북추천하기 한RSS 구독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트위터

페이스북

rss

유튜브

opencast
분류 전체보기 (1804)N
Collection (745)
Life & Talk (254)
Now Event (233)N
Now Enter6 (572)N


Enter-6 Youtube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