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ction/En's Beauty
2015.10.27 18:30

 

가을에도 촉촉한 피부 만들기~ 가을철 피부관리법

(가을 피부 건조, 보습크림 추천, 바디보습제, 겨울철 피부관리)

 

 

유분이 마구마구 넘치던 여름과 달리 가을엔 그야말로 피부 가뭄을 겪게 되는데요. 가을의 건조한 대기는 피부를 한없이 건조하게 만들어 각종 피부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가운 가을바람에 맞서 피부 보습에 더욱 더 신경 써야 할 때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을철 피부관리에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피부관리 제품들을 추천해 드리도록 할게요.

 

 

보습에 앞서 각질제거가 우선!

 

 

 

 

가을/겨울에는 피부가 급격히 건조해지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도 보습에 가장 많은 공을 들이게 되는데요. 하지만 아무리 보습에 신경 쓴다 해도 일어나는 각질을 잠재우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습에 앞서 주기적인 각질제거가 필수인데요. 각질은 메이크업을 들뜨게 하는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1) [데트클리어] 브라이트 앤 필 필링젤리 : 자연유래 AHA&BHA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자극을 줄인 각질제거제
    (
올리브영 ▶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2) [SEP] 썸봉 필링스틱 : AHA&BHA 함유, 쓱쓱 문지르기만 하면 간편하게 각질이 제거되는 필링스틱
    (
올리브영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점, 강변테크노마트점)

 

그렇다고 해서 각질을 너무 자주 제거할 필요는 없는데요~ 이는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 본인 피부 타입을 고려하여 되도록 저자극성의 각질제거제를 선택한 후, 1회 정도로만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각질을 제거하고 난 다음에는 충분한 보습이 필수라는 점, 잊지 마세요~

 

 

 

수분 가득~ 촉촉한 피부 만들기

 

 

 

 

1)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 피부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인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고보습 크림. (올리브영 /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2) [토니모리] 내추럴스 산양유 프리미엄 보습 크림 : 청정 뉴질랜드 북섬 단일 목장의 프리미엄 산양유 추출물을 사용하여, 피부 밀도를 높이고 보습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고보습 크림. (토니모리 /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상봉점, 파크에비뉴 한양대점)

3) [네이처리퍼블릭] 쉐어버터 스팀크림 울트라 : 고온스팀공법으로 쉐어버터를 함유한 건성용 보습크림. (네이처리퍼블릭 / 왕십리역점, 파크에비뉴 한양대점)

 

가을/겨울철 피부 보습의 중요성은 여러 번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데요. 보습을 소홀이 하여 피부를 건조하게 두면 각질, 피부 가려움증 등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이 저하되어 피부 노화의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조할 틈이 없도록 24시간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것이 관건인데요. 잦은 세안은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으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세안 후에는 고보습 제품을 통해 피부 보습막을 강화해 주세요~ 건성피부라면 수분크림만으로는 피부 보습에 부족함을 느끼기 쉬운데요. 수분크림을 바른 뒤 페이스오일을 더해주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바디에도 보습이 필수!

 

 

 

1)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바디 에멀젼 : 순도 99.5%의 고농도 글리세린이 피부 10번층까지 흡수, 마치 보습밴드로 감싼 듯 즉각적인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주는 바디 에멀전. (올리브영 /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2) [더바디샵]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셰어버터 앤 쎄서미 오일 바디밤 : 아프리카 리메니아 오일과 코코아 버터, 셰어버터, 쎄서미 오일 등이 함유되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바디밤. (더바디샵 /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상봉점)

 

가을/겨울에 건조한 것이 얼굴만은 아니죠? 얼굴만큼이나 바디케어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특히 바디는 얼굴에 비해 피지선이 적기 때문에 보다 쉽게 건조해진다는 사실! 그러므로 샤워나 목욕 후 바디밤이나 바디오일, 바디로션 등을 통해, 바디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을/겨울 시즌에는 되도록 묽은 타입보다 되직한 타입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촉촉한 피부를 지키기 위한 생활 TIP

 

 

 

 

건조한 계절에 맞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도 중요한데요. 충분한 수분 섭취는 기본 중에 기본! 하루 1.5~2L 정도로 마시되, 한번에 많이 마시기 보다는 수시로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습기나 젖은 수건 등을 이용하여 실내 습도를 50~60% 정도로 유지시켜 주세요. 샤워나 목욕을 너무 오래하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샤워&목욕 시간은 짧게! 그리고 물기가 마르기 전에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주세요. 각질 제거를 목적으로 과하게 때를 미는 것 역시 금물입니다.

 

 

 

 

 

 

 

트위터추천하기 페이스북추천하기 한RSS 구독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트위터

페이스북

rss

유튜브

opencast
분류 전체보기 (1888)N
Collection (755)
Life & Talk (269)
Now Event (248)
Now Enter6 (616)N


Enter-6 Youtube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