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Beauty

셀프네일에 도전해보자! 셀프네일 TIP & 네일 제품 추천! (큐티클 제거, 젤네일 하는 방법, 네일케어)

 

셀프네일에 도전해보자! 셀프네일 TIP & 네일 제품 추천! (큐티클 제거, 젤네일 하는 방법, 네일케어)

 

 

요즘 네일샵 대신 집에서 셀프네일을 즐기는 여성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만만치 않은 네일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인데요. 뿐만 아니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셀프네일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며, 어렵게만 느껴지던 셀프네일이 점점 쉬워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셀프네일에 도전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하여 기본적인 셀프네일 TIP과 함께 유용한 네일 제품들을 추천해 드리도록 할게요.

 

 

 

셀프네일 1단계 : 손톱정리는 필수!

 

 

 

 

셀프 네일 케어의 가장 기초는 손톱을 정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네일폴리시를 바르기 전 손톱 모양을 깔끔하게 정리해줌으로써 네일아트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인데요. 네일샵에서 네일을 받을 때 늘 거치는 관문이지만, 셀프네일 시에는 이 단계를 그냥 건너뛰는 분들이 매우 많더라구요. 하지만 손톱정리를 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꽤 크다는 사실!

 

 

 

 

 

손톱을 정리하는 데 있어 많이 쓰이는 네일 도구로는 푸셔, 니퍼, 파일 등이 있습니다. 이 중 푸셔와 니퍼는 주로 큐티클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데요. 큐티클 오일을 발라 큐티클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 뒤, 푸셔를 이용하여 큐티클을 살살 밀어냅니다. 그리고 밀어낸 큐티클을 니퍼를 이용하여 잘라주면 되는데요. 이때 살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주의, 또 주의!

 

 

 

 

 

하지만 반드시 큐티클을 제거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큐티클 아래에 있는 루즈스킨(죽은피부)을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한결 손톱이 깔끔해지기 때문인데요. 스틱모양의 스톤푸셔는 루즈스킨을 밀어내어 제거하는 데 유용하답니다. 마지막으로 파일은 손톱을 갈아 길이를 조절하거나 또는 모양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들만 거쳐줘도 네일폴리시를 바르기에 적당한 손톱 상태를 만들 수 있죠!

 

 

 

나만의 개성을 듬~뿍 담은 셀프네일 시작하기

 

 

 

 

다양한 네일 제품들을 활용하여 나만의 개성 있는 네일아트를 완성해 보세요. 집에서도 얼마든지 전문가의 손길을 받은 듯한 네일아트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젤네일 제품이 많이 보편화됨에 따라 네일샵이 아닌 집에서도 쉽게 젤네일을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일반네일과는 바르는 방법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과정을 유념하여 젤네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젤네일 바르는 방법)

- 베이스를 바르기 전 젤 클렌저를 이용하여 손톱 표면의 유분을 제거해줍니다.

- 베이스 젤을 손톱에 균일하게 발라준 뒤 젤네일 LED 램프를 이용하여 30~1분간 큐어링 과정을 거친다.

- 큐어링 후 베이스 젤이 굳으면 원하는 컬러젤을 발라준 후 다시 한번 큐어링

- 네일 컬러를 보다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젤 탑코트를 발라준 뒤 또 한번 큐어링

- 위의 과정 후 젤 클렌저를 솜에 묻혀 손톱 표면을 여러 번 닦아주면 끝!

 

 

 

 엔실장’s TIP

 젤네일은 오래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우기가 어려운 것이 특징인데요. 필 오프 베이스코트 또는 젤 필오프

 패치 등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젤네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손톱도 영양이 중요해요!

 

 

 

 

블링블링한 예쁜 손톱도 좋지만 잦은 네일아트는 손톱을 약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 손톱 영양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연이은 네일아트로 인해 손톱이 손상되었다면, 건강한 상태로 회복될 때까지 조금 텀을 두세요. 또한 네일 에센셜 오일을 틈틈이 발라 영양과 보습을 충족시켜주도록 하며, 핸드크림을 바를 때에도 손톱 끝까지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쁜 네일아트도 건강한 손톱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이죠!

 

 

 

 

 

 

 

 [엔터식스 쇼핑 가이드]

 

 - 토니모리 : 동탄메타폴리스점, 가든파이브점, 강변테크노마트점, 상봉점, 파크에비뉴 한양대점

 - 더샘 :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상봉점, 파크에비뉴 한양대점

 - 이니스프리 : 상봉점

 - 더페이스샵 : 동탄메타폴리스점

 - 아리따움 : 왕십리역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