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Health

올 여름, 헤어라인 교정하고 포니 테일 헤어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올 여름, 헤어라인 교정하고 포니 테일 헤어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도 바캉스 여름 헤어 스타일 '업두 포니 테일 머리'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포니 테일 머리의 가장 큰 장점이 깔끔하면서도 시원해 보인다는 것인데요. 포니 테일 머리는 높게 묶으면 발랄해 보이고 낮게 묶으면 여성스럽고 무궁무진한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장소에 따라 때로는 발랄하게, 때로는 청순한 분위기로 휴가지 피서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최고의 바캉스 헤어 스타일이죠! 하지만 예쁘지 않은 헤어라인과 유달리 넓은 이마 때문에 포니 테일 머리를 망설이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모발 엔닥터 류효섭 원장님이 나섰습니다. 류효섭 원장님이 제안하는 헤어라인 교정술!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바캉스 헤어 스타일]에 대한 더 자세한 포스팅은 이곳에서 ▶ http://blog.enter6.co.kr/520

  

 

 

 

안녕하세요 털드림모발이식 피부과전문의 류효섭 원장입니다. 

 

원내 방문 여성고객들 중 넓은이마 탓에 헤어라인이 유달리 뒤쪽으로 이동한 것 같이 보여 고민인 분들이 계십니다. 과도하게 넓은 이마에도 헤어라인교정이 가능할까요? 또한 이것은 이마축소술과는 어떻게 다른걸까요? 모발이식 피부과전문의의 입장에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넓은이마 탈모진행도 알아보는 방법  

 

가장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은 미간의 중심점에서부터 헤어라인의 정중앙 부위 지점까지의 거리를 몇년에 걸쳐서 측정하는 방법이겠지만 실제로 실행하기는 어렵습니다. 과거의 사진과 비교를 해보는 방법이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탈모 전문 병원에 방문하시면 두피확대경 검사를 통해 두피의 각 부위별로 모발의 생장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두부에 비하여 헤어라인 부위의 모발들이 가늘어지고 밀도가 점진적으로 감소하는 것을 확인하면 탈모가 진행하는지에 대한 좀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성형 탈모는 헤어라인 부위보다 정수리 부위의 탈모가 먼저 심하게 진행됩니다. 탈모가 없는 정상 여성도 성인이 되면서 헤어라인 부위의 솜털이 줄어들면서 시각적으로 약간의 헤어라인 상승이 나타나게 되므로 1cm 미만의 헤어라인의 위치변화는 큰 의미는 없습니다. 다만 드물게 전두부 섬유화 탈모증(frontal fibrosing alopecia)이라는 질환이 발병하는데요. 이 질환은 모낭 주위의 염증이 발생하여 모낭이 상유화되어 소실되는 것으로 헤어라인 부위의 미세한 염증이 관찰되면서 심한 경우는 눈썹의 소실까지 동반되는 질환으로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과도하게 넓은 이마에도 촘촘한 헤어라인교정 가능할까?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이식의 한 분야이고 일반적인 모발이식의 과정과 동일하게 후두부의 모발을 채취하여 헤어라인부위로 옮겨 심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2000~3000모 정도의 모발을 이식하게 되며 이식된 모발은 한달내에 대부분 일시적으로 탈락되었다가 3~4개월 이후 다시 자라나게 되어 일년정도 지나면 좋은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시술 비용은 일반적으로 필요한 이식 모발수에 따라서 달라지며 교정해야 하는 이마의 면적이 커질수록 필요한 모발 수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여성의 헤어라인 교정의 경우는 탈모가 진행되지 않아 밀도가 높은 헤어라인의 앞부위를 교정하는 시술이므로 상대적으로 더 고밀도를 구현해야 하지만 너무 모발 밀도를 높여서 시술하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기에 모발의 굵기와 모낭단위당 자라나는 모발수에 따른 이식부위의 차이를 두어야만 합니다. 두피의 특성이나 이식 방법의 특성상 1~2mm 정도의 모발사이 간격이 있기 마련이므로 현재의 헤어라인 보다 1cm 이상을 내려서 완전히 새로운 라인을 만들면 부자연스러워 보이기 쉽습니다. 특히 가르마가 생성되는 부위는 아무리 밀도를 높이더라도 두피가 비춰 보이는 포인트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무작정 과도하게 헤어라인을 내리다보면 계란형의 얼굴형이 아니라 역삼각형의 얼굴형으로 변할 수도 있으므로 광대의 크기나 사각턱의 유무등의 얼굴의 전체 형태를 고려하여 이식부위를 디자인하여야 자연스럽고 예쁜 결과를 만들 수 있어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 선택이 중요합니다.

   

 

 

이마축소술과 헤어라인교정의 차이점 

 

이마축소술헤어라인을 따라 절개를 하여 박리한 두피를 아래로 당기면서 이마의 피부를 잘라내어 봉합하여 이마를 줄여주는 방법입니다. 단점은 헤어라인 전체의 위치를 아래로 내려주므로 M자로 올라간 부분은 그대로 유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절개선을 따라 흉터가 남을 수 있고 확실하게 심부에 고정을 하지 않는 경우는 몇년뒤에 흉터가 넓어지거나 다시 이마가 넓어질 수 있습니다.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모발이식은 모낭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FUSS 방법의 경우 후두부에 가늘고 긴 절개 흉터가 발생하고 FUE 방법의 경우 다수의 작은 흉터들이 발생하지만 주변의 모발들이 가려주므로 일상적으로 밖으로 흉터가 표시나진 않습니다. 모발은 1mm 내외의 작은 상처를 통해 이식하게 되므로 수술후 이식부위는 흉터가 남지 않고 M자의 교정이 가능하고 결과가 이마축소술에 비하여 자연스럽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시술자의 술기나 두피의 특성에 따라서 구현할 수 있는 모발의 밀도가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원칙을 지켜서 시술하는 경우 자연스러운 결과를 구현해낼 수 있어 시술 후 만족도가 높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