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Health

뚜렷한 인상까지 같이 심어주는 눈썹이식술로 내추럴 메이크업 완성

 

 

2013 S/S 메이크업 트렌드 키워드 [내추럴(NATURAL)] 

 

 

2013년 S/S 메이크업 트렌드는 내추럴(NATURAL)입니다.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윤기나는 피부와 본래의 이목구비를 최대한 살려주는 것이 이번 시즌 메이크업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죠. 지난 시즌까지 무결점의 윤광 메이크업이 유행 했다면 이번 2013년 S/S 시즌에는 피부 잡티가 고스란히 보일 정도의 투명 메이크업이 여심을 사로 잡겠습니다.  

 

 

 

 

  

투명한 피부와 함께 2013 S/S 메이크업 트렌드 키워드 '내추럴(NATURAL)'에서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바로 눈썹입니다. 눈썹은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부분인데요, 올 시즌에는 자신이 갖고 있는 눈썹 그대로를 잘 살려 메이크업하는 것이 포인트. 메이크업 시 눈썹을 그린다기 보다는 눈썹 결이나 컬러 정도를 정리하는 식으로 메이크업 하시는 것이 좋아요. 자세한 포스팅은 이 곳에서 ▶http://blog.enter6.co.kr/794

  

 

 

 

  

 

하지만 눈썹 숱이 많지 않은 분들은 이런 메이크업 연출이 쉽지 않습니다. 결정리만으로는 자칫 눈썹이 허전하게 연출될 수 있으니 눈썹 숱이 없는 분들은 적당히 채워 주시는 메이크업을 하셔야해요. 일반적으로는 그리거나 문신을 많이 하시죠. 하지만 그렇게 하다보면 자연스러움과는 거리가 멀어지니...원! 눈썹 숱이 없는 사람은 내추럴 메이크업이 불가능한걸까요~? 엔닥터 류효섭 원장님의 제안을 들어보시죠! 

 

 

 

  

 

안녕하세요 털드림모발이식 피부과전문의 류효섭 원장입니다.

 

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데 있어 중요하게 작용하는 요소입니다. 반듯하고 숯이 적당한 눈썹은 인상을 뚜렷하게 해주는 반면 눈썹이 가늘거나 숯이 옅은 분은 인상이 흐려지게 마련입니다. 뚜렷하지 않은 눈썹은 면접이나 대인관계 등에서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1분이 아까운 출근 시간 매번 눈썹을 그려야 하는 불편함 또한 감수해야 하기 때문에 이만저만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자연스레 눈썹이식 시술을 결심하고 내원하시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오늘은 모발이식 피부과전문의로서 이러한 눈썹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눈썹이식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어떤 것이 눈썹부위 탈모인가?

 

눈썹은 나이가 들면서 점점 옅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원래부터 흐린 경우가 많으며, 남성형 탈모와 같은 유전적인 영향은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눈썹에 발생하는 병적인 탈모는 원형탈모의 변형으로 눈썹이 탈모되거나 예전에 한센병을 앓거나 기타 감염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교통사고등의 외상이 발생하면 눈썹 모발의 모근 조직을 파괴하여 발생하는 반흔성 탈모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털드림피부과에서 사용하는 눈썹이식법

 

눈썹이식이란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일부 결손된 눈썹을 보강하고 복구하기 위하여 후두부, 측두부의 모발을 채취하여 눈썹부위로 이식하는 시술입니다. 양쪽 눈썹 전체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한쪽에 300모 정도씩 대략 600모 정도의 모발이 필요하며 후두부나 측부두에서 폭 1cm, 길이 4~6cm 정도의 두피피판을 채취하여 단일모로 분리, 이식하게 됩니다. 1mm내외의 펀치를 사용하여 모낭을 채취하는 방식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식모가 자라나는 방향을 정교하게 맞추기 어려운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채취한 모낭은 식모기를 사용하여 한올 한올 눈썹이 자라나는 각도와 방향을 정교하게 조절하며 이식하며 눈썹부위의 조직이 흉터조직인 경우 슬릿이라는 피부 소절개를 만들고 식모기로 이식하는 소위 노터치 방식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잠깐! 남성과 여성의 눈썹이식법에 차이가 있나요?

 

남성과 여성은 선호하는 눈썹의 모양이 다릅니다. 남성의 눈썹은 여성보다 폭이 넓고 힘차게 뻗는 소위 용눈썹이 관상학적으로 좋은 모양이라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선호하십니다. 여성의 눈썹은 과거엔 초승달처럼 살짝 아치모양을 가지는 가는 눈썹을 선호하였지만 최근에는 좀 더 일직선의 눈썹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눈썹이식후 쑥쑥 자라는 눈썹 관리법

 

1cm 내외로의 길이로만 자라는 눈썹에 비하여 이식된 모발은 후두부의 특성을 그대로 가지고 가므로 계속 자라게 됩니다. 따라서 1-2주 간격으로 가위로 모발을 정리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눈썹 문신을 먼저 하여 모양 수정이 필요한 경우 레이저로 문신을 제거하고 한 달 정도가 지난 후 이식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신의 깊이와 레이저 치료의 깊이가 같은 경우는 흉터조직이 발생하므로 이식 모발의 생착율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식한 모발은 원래 눈썹보다 굵고 뻣뻣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눈썹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효과 빠른 눈썹이식술로 자연미인이 되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