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Enter6/En’s Diary

내가 만약 로또 1등에 당첨 된다면? 이렇게 해라!

 

내가 만약 로또 1등에 당첨 된다면? 이렇게 해라!

 

 

내가 만약 로또 1등에 당첨 된다면? 다들 이런 생각 한번쯤은 해본적 있으시죠? 전 많~이 해봤어요. 할 때 마다 바뀌는 위시리스트들 ㅎㅎ 제가 만약 로또 1등에 당첨된다면 제일 먼저 전액 은행에 저금할거예요. 로또 1등이라면 이자만해도 쏠쏠할테니까요! 그리고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하나~하나~ 돈으로 해결...!!ㅎㅎㅎㅎㅎㅎ

 

 

 

 

 

지난 주 로또 1등에 30명이라는 사상 최다 당첨자가 나와 화제가 되었었죠. 조작이다 아니다를 놓고 많은 이야기들이 나왔는데요. 특히 그 30장 중 10장이 부산의 한 로또 판매점에서 나와 더 큰 흥미를 끌었습니다. 이번 1등 당첨자들에게 당첨금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에 대해 물어봤는데 정말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왔어요. 곁에 있는 어려운 친구에게 1000만원씩을 주겠다는 사람, 결혼 자금에 쓰겠다는 사람, 빚을 청산하겠다는 사람 등 훈훈하기도하고 현실적이기도 한 계획들이 나왔답니다.  

 

 

 

 

여러분이 로또 1등에 당첨된다면, 어떻게 쓰실건가요? 사람에 따라 가치관이 달라 수만, 수억가지 계획들이 나오겠죠? 이런 생각하면 생각만해도 행복해요.ㅎㅎ 현실을 깨닫는 순간, 허무해지지만요 ㅎㅎㅎ

 

 

 

 

로또 1등에 당첨된다면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좋을까요? 갑작스럽게 목돈이 생기면 다양한 유혹에 빠질 수 있으니 평소보다도 신중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이에 나눔 로또에서 로또 1등 당첨 시 행동요령 5가지를 제시했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로또 1등 당첨 시 행동요령

 

1. 시간을 가져라.

최소 3개월 동안 자금을 쓰거나 어떤 결정을 하지 않고 현재 자신의 상황과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생각해보라는 것입니다.

 

2. 정리하고 검토하라. 

자신의 자산과 부채를 검토해보고 세금과 높은 이자를 지불하는 부채를 먼저 지불하라는 것으로. 만일 보험에 가입하게 된다면 보상범위를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3. 손익을 계산하라. 

순자산과 소득, 고정지출, 납세의무, 남아있는 자산 등 5가지 항목에 답변이 가능할때까지 자신의 상황과 처지를 꼼곰히 계산해 보아야 합니다. 

 

4. 우선 순위를 찾아라.

어떻게 살고 싶은지, 하고 싶은건 무엇인지, 자녀와 부모 누구에게 투자할 것인지 등 돈이 쓰일 곳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5. 금융관리사를 만들라. 

감정적으로 진정되고 새로운 재정 상태를 파악할 시간을 가졌다고 해도 전문가의 도움은 꼭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갑작스레 부유해진 상황에서 쓸모 없는 소비를 줄이고 계획적으로 살기 위해선 자산관리사나 투자전문가를 찾거나 상담사, 자산심리학자 등을 만나봐도 좋습니다.

 

 

 

 

 

 

엔터식스 페이스북에서 진행하고 있는 깜짝 이벤트, '행운의 로또-6!' 숫자 45개 중에 6개 선택하는 로또 365, 당첨 확률 너무 적잖아요. 엔터식스는 통 크~~게 12개 중에 6개로 줄였답니다! 자세한 사항은 페이스북을 참고 하세요! (엔실장은 벌써 참여 완료 ㅎㅎㅎㅎ) 생방송 때 만나요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