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En’s Q&A] 대학진학 면접 때 의상 코디하는 법

수능이 끝나고 이제 대학에 진학하려면 면접을 많이 보게 될 텐데요. 단정한 옷이라고는 교복만 입다보니 면접에는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어떤 스타일이 좋을 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엔실장입니다. 예비 대학생들의 면접 의상에 대한 고민이네요. 무엇보다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깔끔하고 단정한 스타일이 선호되는데요. 실제로 교복을 입는 분들도 있어요. 하지만 센스있는 면접복장을 갖춘다면 더욱 좋은 인상으로 각인되지 않을까요? 학생다움을 잃지 않으면서 스마트해 보이는 복장이 가장 좋아요.
먼저 헤어스타일은 긴 머리라면 깔끔하게 하나로 묶는 것이 좋겠죠. 단정한 더블버튼 피코트에 너무 짧지 않은 스커트를 입어보시면 어때요? 학생 분위기도 잃지 않으면서 멋스러워요. 단 스타킹을 고를 때는 블랙컬러의 스타킹이 적절합니다. 좀 더 지적인 분위기로 연출하고 싶으면 싱글버튼의 단정하면서도 어른스러운 스타일의 코트도 좋아요. 이너로는 화이트 셔츠에 스웨터를 레이어드하면 모범생 같으면서도 호감가는 스타일로 완성되죠.
기본적인 팁이지만 찢어진 청바지나 광택소재의 패딩점퍼, 화려한 무늬의 레깅스, 노출이 있는 옷은 피해주세요. 물로 대학의 과에 따라 면접 의상의 분위기는 확연히 달라질 수 있어요. 하지만 모험을 하고 싶지 않다면 기본을 지키는 것이 안전해요. 면접을 보는 사람에 대한 예의를 보여주고 의욕적인 태도로 면접에서 좋은 점수 얻길 바래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