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En’s Q&A] 믹스 매치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날씨가 쌀쌀해 옷 껴입기 좋은 날인 것 같은데 막 걸치면 촌스럽잖아요?
세련되게 매치할 수 있는 법 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엔실장입니다. 추운 날을 이용해 따뜻하면서도 멋스러움을 추구할 수 있는 믹스 매치 스타일링을 고려하고 계시는군요. 아주 Good~한 초이스세요. 원래 이 믹스매치란 개념이 좀 광범위 합니다. 찾아보니 “서로 다른 느낌을 주는 대조적인 이미지를 섞어 새로운 멋을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로 디자이너들의 아이디어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19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유행되기 시작한 패션”이라고 하네요. But! 아무거나 다 걸친다고 패션이 되는 것은 아니겠죠? 지금부터 앳지있게 매칭할 팁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중구난방 산으로 가는 패션이 되지 않도록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부분을 생각해 두세요. 여기선 따뜻한 겨울철 믹스 매칭을 위해 소재에 포인트를 두고 말씀 드릴게요 첫 번 째로 초이스된 소재는 패딩입니다. 화려한 느낌을 주시고 싶다면 프린팅이 강한 원피스와 컬러감이 풍부한 패팅과 함께 입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반대로 깔끔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블랙컬러의 원피스와 강한 컬러의 패팅을 입어 보세요^^
가장 무난하게는 패딩과 스키니 진과의 매칭이겠죠? 상의로 후디티를 입고 털모자와 목도리 같은 액세서리를 착용한다면 훨씬 더 워멀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줄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 코트와 매칭입니다. 너무 눈에 튀지 않으면서도 밝고 산뜻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네이비 컬러와 그레이, 아이보리 등으로 컬러 믹스 매치를 해보시구요, 무채색 코트라면 재질를 다양화해서 울트나 가죽, 레깅스, 털 목도리와 같이 매칭한다면 더 스타일리쉬해 보이겠죠?
끝으로 가죽 자켓과 원피스의 미츠 매칭을 추천해 드립니다~ 프린팅있는 원피스에 가죽 자켓을 걸쳐 로맨틱하면서도 빈티지한 느낌을 주는 믹스 매칭법도 좋을 것 같구요, 절제된 세련미를 주고 싶다면 가죽과 블랙계열의 원피스를 입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큐티함을 가미하고 싶다면 워커 부츠나 옥스퍼드 슈즈를 함께 신어 보세요.
겨울철 아이템 중에서 퍼코트가 빠지면 안 되겠죠? 허나 이 퍼코트 자체가 부피가 커서 자칫 부해 보일 수도 있어요. 그러니 퍼코트를 활용하고 싶으시면 되도록 레깅스나 레더 팬츠와 같이 슬림한 하의와 매치하도록 하세요. -퍼 코트가 부담스럽다면 소매가 없는 ‘퍼 베스티’를 선택해도 좋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