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En's QnA] 남자 머플러 코디법을 알려주세요~

20대 남자 예요. 매년 겨울만 되면 연예인들이 머플러를 멋지게 두르고 나오잖아요. 올해는 저도 꼭 볼륨감 있는 머플러 코디에 도전해보고 싶은데... 매는 법도 모르겠고 도무지 엄두가 나질 않네요. 색상도요. 도와주세요!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는 머플러만큼 좋은 코디도 없죠. 여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액세서리 의존도가 낮은 남성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같은 옷이라도 매우 색다르게 보이도록 해주니까요. 또한 겨울철 must have item! 에 대해 말할 때 이 머플러를 빼놓고는 이야기를 할 수가 없는데요. 그만큼 중요한 아이템이기도 하지만 자칫 잘못 코디를 감행(?)할 경우 어색해질 수도 있습니다.
스타일 별 머플러 코디
 
겨울철 많이 입게 되는 옷은 아무래도 블랙, 그레이 계열의 색상이에요. 이처럼 차분한 모노톤의 아우터는 남성적 매력을 한껏 더해주는 반면에 단조로운 느낌을 주기도 하잖아요. 이러한 색상에는 레드나 옐로우, 블루 같은 컬러의 머플러를 매치해 포인트를 더해주시는 걸 추천하고 싶네요. 전체적으로 다운된 톤을 업 시켜줌은 물론, 자칫 칙칙하고 평범해 보일 수 있는 코디를 화사하고 스타일리시하게 바꿔 줄 거예요!
 
반대로 화려하고 과감한 색상의 옷에는 어두운 단색이나 브라운, 챠콜같은 차분한 색상의 머플러로 톤을 다운시켜 자연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혹은 다른 아이템과 같은 계열의 색상을 매치해 전체적인 코디에 통일감을 더하는 것도 좋겠네요.
머플러는 매는 법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기본적으로 니트 같은 캐주얼 의상에는 풍성한 볼륨감을 살리고, 차분한 수트에는 자연스럽게 자켓 안쪽으로 집어넣거나 늘어뜨리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밝은 톤이나 캐주얼한 자켓에는 과감히 머플러를 부풀려 포인트를 주는 것에도 도전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