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졸업식 옷차림] 졸업식 때 어떤 옷을 입어야 할까? 졸업식 패션 제안, 졸업식 코디법

 

졸업식 옷차림은 단정하고 세련된 것이 최고, 여기에 졸업 가운과 학사모까지 고려한다면 완벽한 졸업식 룩 완성!


 

졸업식 패션 스타일링 시 중요한 것은 격식있는 행사에 맞는 단정한 스타일을 연출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와 함께 기억하셔야 할 점은 졸업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보다 성숙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졸업식에는 단정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주를 이루는 만큼 단정함만을 추구하다보면 평범하고 지루해질 수 있으니까요. 예비 사회인으로서의 세련된 스타일은 단정한 룩에 포인트를 주는 것만으로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옷 부터 악세서리까지 모든 아이템들의 컬러를 통일하면 단정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이 중 한가지 정도의 컬러는 레드 등 강렬한 컬러로 선택해 통일감을 주면 단정함과 더불어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실 수 있답니다. 아래 사진 속 여성처럼요! 블랙과 레드로 컬러를 통일해 안정감 있고 세련된 룩이 완성 되었죠? 이런 느낌으로 연출해 주시면 된답니다.

 

 

 

 

단정하고 세련된 스타일과 함께 또 한가지 점검해야할 점이 있어요. 졸업 가운과 학사모를 쓴다는 점을 고려해 스타일링 해야 하는데요, 아무리 멋진 졸업식 룩을 입었다 하더라도 졸업 가운을 입기 불편한 디자인이라거나 너무나 멋진 디자인이 졸업 가운에 감춰져 빛을 발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 또한 잊지 말고 고려해주셔야 합니다.  

 

 

 

 

이 때는 졸업 가운 밖으로 보일 수 있는 블라우스 칼라 부분 또는 스커트 길이를 잘 따져 구입하면 쉽습니다. 블랙 컬러와 상반된 컬러의 블라우스 또는 원피스는 세련됨과 상큼함을 동시에 노릴 수 있도록 해주고 리본이나 레이스로 장식된 화려한 블라우스 칼라는 얼굴을 돋보일 수 있는 스타일을 연출해주니 졸업 가운과는 환상 궁합!

  

 

 

 

스커트는 졸업 가운에 완전히 가려져 밖으로 잘 보이지 않지만 길이가 중요합니다. 스커트를 입으실 계획이라면 졸업 가운 밖으로 드러나지 않도록 무릎 선이나 무릎보다 살짝 위로 올라오는 미니 스커트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롱한 기장의 맥시 스커트는 그렇지 않아도 펑퍼짐한 졸업 가운을 더욱 펑퍼짐해 보이게 하고 자칫 거추장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피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멋진 졸업식 패션으로 졸업식 최강 스타일녀가 되어 보세요!^^

 

 

 

 

 

 

 

[엔실장이 추천하는 함께 보면 좋은 스타일]

 

 

<청담동 앨리스 신소율 패션> http://blog.enter6.co.kr/797

<내 딸 서영이 최호정 패션> http://blog.enter6.co.kr/78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