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2013 S/S 트렌드 미리보기] 2013 봄/여름 트렌드 의상편 '화이트&미니멀리즘'

2013년 S/S 트렌드 1. 화이트

 

 

  

2013년 1월, 아직 추운 날씨지만 마음만은 벌써 봄을 향해 있진 않으신지요? 실제로 패션계에서는 몇 달 전부터 2013 S/S(봄/여름) 시즌을 준비해 이제 슬슬 대중들 앞에 봄 시즌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매년 S/S(봄/여름) 시즌에는 화사한 컬러들이 F/W(가을/겨울) 시즌에는 어두운 컬러들이 강세를 보이는 일반적인 흐름은 2013년에도 변함이 없을 텐데요.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할 점은 작년까지 사랑 받았던 파스텔과 비비드 컬러는 2인자가 될 전망이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2013년 S/S(봄/여름) 시즌에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을 컬러는? 바로 화이트 (white) 컬러 입니다. 

 

 

2013년 S/S 트렌드 2. 미니멀리즘

 

   

 

매년 S/S(봄/여름)시즌 컬러에 빠지지 않는 화이트는 지금까지 기본 중의 기본 컬러로 여겨지며 파스텔이나 비비드 컬러를 돋보이게 해주는 베이스 역할만을 주로 맡았었죠. 하지만 2013년 S/S시즌, 순백의 아름다움과 고결함이 더욱 강조된 '화이트'가 잇 컬러로 떠올랐습니다. 여기에 최소한의 디테일로 심플함이 멋스러운 '미니멀리즘'이 더해지면 올 시즌 트렌드 룩 완성. 불황의 여파에 올 시즌 패션계에서는 실용적이고 단정한 패션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얼마 전까지 패션계를 주름 잡았던 화려한 룩은 지고 절제미와 검소함이 느껴지는 패션이 올 시즌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화이트 & 블랙


 

 

화이트와 더불어 이번 2013 S/S(봄/여름)시즌 트렌드에서 눈 여겨 보셔야할 컬러 중 하나는 바로 블랙! F/W(가을/겨울) 시즌에 차고 넘치는 사랑을 받는 블랙 컬러는 S/S(봄/여름)이 되면 밝은 컬러들에 묻혀 설 자리를 잃어 버리는 데요. 2013년 S/S(봄/여름) 시즌에는 반대로 파스텔과 비비드 컬러의 자리를 블랙과 화이트 컬러가 대신할 전망입니다. 위아래 사진을 보시면 상하의를 블랙&화이트로 물들인 클래식룩이 트렌드를 미리 읽을 수 있는 2013 S/S(봄/여름) 패션위크 스트릿패션을 장악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2013년에는 보다 시크하고 모던한  S/S(봄/여름)이 될 것 같네요.

 

 

 

 

 

 

* 화이트 & STH

 

 

 

화이트에 블랙이 아닌 다른 컬러 또는 프린트를 매치하실 때에는 미니멀리즘을 염두하여 스타일링 해주세요. 이번 2013년 S/S(봄/여름)시즌에는 미니멀리즘의 클래식 느낌에 S/S(봄/여름)의 스포티하고 캐주얼한 요소가 더해진 룩이 사랑받겠습니다. 남성의 경우 클래식한 정장 상의에 캐주얼 반바지를 매치하거나 보다 화려한 컬러의 이너웨어를 매치해주는 것이 올 시즌 컬러와 패턴 스타일링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죠.

 

 


 

 

여성도 남성과 다르지 않습니다. 2013년 S/S(봄/여름)시즌은 미니멀리즘이 트렌드인 만큼 컬러와 패턴 등을 사용할 때에는 절제를 염두에 두셔야 하는데요. 다양한 컬러를 쓰기 보다는 통일감 있게 컬러를 매치하는 것이 좋고, 패턴 또한 여러 아이템 보다는 한 아이템에만 포인트를 두는 것이 좋답니다. 2013년 S/S(봄/여름)시즌, 화이트 컬러와 미니멀리즘으로 패셔니스타가 되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