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한파에도 끄떡 없는 다운 패딩, 구스다운과 덕다운 중 어떤 게 더 좋을까?

 

한파에도 끄떡 없는 패딩, 구스다운과 덕다운 중 어떤 게 더 좋을까?

 

 

안녕하세요 엔실장이에요^^ 얼마 전 코트를 입고 나왔는데 부쩍 쌀쌀한 기운이 느껴지더라구요~ 이제 진짜 패딩을 입어야 할 때 인가봐요!! 구스다운 패딩, 덕다운 패딩 중 하나 사려고 하는데, 어떤 걸 사는 게 좋을까요? 요즘엔 구스다운이 대세라던데 덕다운은 별로 일까요? 어떤 게 나을지 이 둘 사이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엔실장과 함께 알아보아요^^

 

 

 

 

패딩 살 때는 " 솜 ▶ 덕다운(오리털) ▶ 구스다운(거위털) " 이 것 만 기억하세요!    

 

패딩 구입을 앞두고 계시는 군요. 구스다운 패딩, 덕다운 패딩 중 뭘 사야할지 고민이시라구요? 구스다운 패딩은 덕다운 패딩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니 보다 가볍고 따뜻한 것을 원하신다면 구스다운(거위털) 패딩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덕 다운(dock-down) 패딩

 

오리털로 만들어진 패딩. 덕다운 패딩은 오리털 파카로 불리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아 오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구스다운 패딩의 활약이 두드러지며 덕다운 패딩의 인기가 식는 듯 보이고 있지만 솜 패딩보다 가볍고 따뜻하면서 구스다운 패딩보다는 가격 부담이 적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겨울철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예요!


 

 

 

< 티비제이(TBJ) 엔터식스 강변 테크노 마트점 Tel : 02-3424-1718 >

 

< 티비제이(TBJ) 엔터식스 탄 메타폴리스점 Tel : 031-371-6988 >

 

 

 

 

 

  

구스 다운(goose-down) 패딩  

 

구스 다운이란, 거위의 깃털. 그 중에서도 가슴에서 배에 걸친 두꺼운 층을 이루고 있는 부분의 털을 가리키는 말로, 가볍고 보온력이 높아 다운 재킷 등 방한용 소재로 많이 사용 됩니다. 이런 구스다운은 적은 양으로도 놀랄 만큼의 보온성을 자랑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인데요. 구스 다운 패딩은 이런 거위털로 속을 채워 넣은 점퍼 등을 말한답니다.  

 

 

 

 

요즘 대세라 불리는 구스다운(거위털)패딩은 덕다운(오리털) 패딩 보다 더 따뜻하고 가벼워 디자인이나 핏감이 굉장히 좋답니다. 때문에 패딩이지만 슬림하고 더욱 스타일리쉬하게 스타일을 연출할 수 가 있어요. 대신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게 단점! 

 

  

 

 

정리! 패딩 구입 시, 솜 패딩에서 업그레이드 된 것은 덕다운 패딩(오리털 패딩), 덕다운 패딩에서 업그레이드 된 것은 구스 다운 패딩(거위털 패딩)이라는 것을 염두 하시고 자신이 우선 시 하는 조건에 따라 소재를 선택하세요. 업그레이드 될 수 록 디자인, 기능이 뛰어나지는 건 당연한 사실이겠죠? 가격 또한 업그레이드 될수록 비싸지는 게 당연하구요.

 

 

만약 가격 상관 없이 무조건 가볍고 따뜻한 것을 원하신다면 구스다운 패딩을, 가격적인 면이 조금 걱정이 되신다면 덕다운 패딩을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패딩 3단계, 꼭 기억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패딩을 골라 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