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2013 대학수학능력시험] 2013 수능 당일 날씨는?? 수능 준비물 날씨에 맞춰 꼼꼼히 준비하자!

2013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이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약 2주 정도 후면 2013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질 텐데요.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은 시험공부 보다는 시험당일에 대한 준비를 해야하는 때 입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컨디션 조절!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능 시험 시간에 맞춰 생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그리고 시험 당일 옷차림도 그 날의 컨디션을 크게 좌우 하죠. 수능 날에는 최대한 편안하고 신경쓰이지 않는 옷을 입어야 하고 날씨에 맞춰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게 입어야 한답니다. 편안한 옷이라고 하면 평소에 입던 옷을 입으면 되겠죠, 평소 교복을 입는 게 익숙해 교복이 제일 편하시다면 교복을 입고 가셔도 좋아요! 그럼 일단, 2013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 날씨를 알아볼까요~?^^

 

 

 

 

 

▲ 기상청이 예측한 2013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 11월 08일 목요일 날씨 입니다. 이 날의 날씨는 평년과 비슷한 (서울 기준) 평균 약 10도 정도 되네요. 엔실장이 어렸을 때만 해도 수능 한파라는 건 굉장히 당연한 일이었는데 이제는 다 옛말이 되어 버렸나봐요~ 아래 사진은 작년 수능 당일의 시간별 기온 입니다. 

 

 

 

 

 

 

▲ 작년이 이번 2013 대학수학능력시험일 보다는 훨씬 포근했네요~ 수능 날에는 1-2도의 차이에도 민감해지니 작년과 같을 거라 생각하고 얇게 입고 가시면 안돼요~!! 

 

 

 

 

 

2013 대학수학능력시험일에 엔실장이 추천하는 옷은 앞서 말씀 드렸다 시피 내 몸에 제일 편안한 옷!!! (속옷도 포함이예요!!) 그리고 얇은 옷을 여러 겹 겹쳐 입는 것이 좋답니다. 너무 두텁게 입는 것보다는 가벼운 옷 몇 벌을 겹쳐 입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발열내의와 얇은 티셔츠, 집업 재킷 순으로 레이어드하고 가벼운 점퍼를 걸치는 것이 좋아요. 시험장마다 온도가 다르고 개인마다 차이를 느낄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입고 벗기 편한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수능 볼 때 빠져서는 안 될 아이템, 바로 시계입니다. 수능 볼 때 시간 분배하는 게 제일 중요한 거 아시죠? 벽에 붙은 시계 찾다가 제 페이스를 잃을 수 있으니 개인 손목 시계 꼭꼭 챙기세요! 

 

 

 

 

 

그리고 편한 운동화, 넉넉한 가방, 도시락을 챙기면 2013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 끝! 컴퓨터용 사인펜과 샤프펜, 수정테이프는 시험장에서 지급되니 일부러 챙길 필요는 없어요~ 아 이렇게 수능 준비물을 짚으니 이제 수능과는 멀어진 엔실장도 갑자기 긴장되네요^^;; 2013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 모두 화이팅 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