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En’s style] 스웨터, 니트패션 아이템 탐구

안녕하세요. 엔실장입니다. 이제 점점 겨울의 한 가운데로 접어드는 요즘~ 바람이 많이 불고 쌀쌀해진 날씨 때문에 매일 패션에 대한 고민이 커지는데요. 백화점이나 패션스퀘어에 쇼핑을 나가도 어떤 패션 아이템을 구입해야 할지 많이 망설여지기도 하구요.

여러분의 옷장 속에도 니트소재의 옷들이 많이 있으시죠? 니트는 어느 아이템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지만 의외로 멋스럽게 코디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아요. 먼저 니트는 뜨개질하여 만든 옷이나 옷감으로 정의하고 있는데요. 스웨터는 털실로 두툼하게 짠 상의를 뜻하는 말로 니트보다 하위개념이지요. 여성 분들 중에 난 니트가 안 어울려, 니트는 뚱뚱해 보여서 절대 안 입는 다는 분들을 많이 봤어요. 하지만 진정한 FW 패셔니스타라면 니트를 멋스럽게 입을 줄 알아야겠죠.
일반적인 스커트에 니트 스웨터는 편안하면서 무난하게 잘 어울려요. 하지만 조금 더 발랄하고 사랑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원피스에 니트 스웨터를 매치하면 좀 더 걸리쉬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작년부터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스쿨백에 레깅스를 매치하고, 워커나 스니커즈를 신어주면 어린 소녀 같은 분위기가 물씬~풍겨요.
원피스나 스커트에 어울리는 니트 스웨터를 고를 땐 스웨터의 길이가 너무 길지 않은 것이 좋고, 지나치게 두터운 실로 짜여진 것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스웨터를 고를 때는 넥라인이 중요한데요. 목부분이 너무 좁다면 상체가 커보일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고르는 것이 관건입니다. 또한 옷깃에 퍼가 달려있어 러블리함을 더해주거나 귀여운 캐릭터가 있는 스웨터를 매치하면 한층 큐트한 패션이 완성되지요.
무난하면서 시크한 연출을 좋아하는 분들은 스키니 팬츠에 니트 스웨터를 매치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요. 만약 조금 통통한 체형을 가진 분들이라면 짙은 색 스키니 팬츠를 고르고 발등 부분이 보이는 신발을 신거나 힐을 신어주면 전체적으로 바디 라인이 슬림해 보이면서 니트 스웨터가 줄 수 있는 투박함을 없앨 수 있어요. 특히 쇼핑하실때도 저 엔실장이 해드리는 조언을 참고하셔서 쇼핑을 하시면 여러분들의 패션을 완성하는데 도움이 되실꺼 같아요~ ^^
+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연출하세요. 니트, 스웨터를 코디할 때 중요한 점은 니트 소재의 느낌을 살리는 것인데요. 내츄럴한 느낌이 묻어나올 수 있도록 입어야 해요.
 
+ 니트는 몸에 잘 맞게 입는 것보다 루즈하게 입는 게 멋스러워요. 상의를 루즈한 핏으로 코디하고 하의를 핏되게 입는 것이 니트 코디의 정석이겠죠.
 
+ 레이어드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이너로 같은 니트 소재를 활용해도 좋고 면 티셔츠나 남방을 매치해 멋스럽게 연출해보세요.
니트 관리법 : 보풀 예방으로는 마지막 행굼과정에서 레몬즙을 살짝 떨어뜨려 주세요. 니트 탈수할 때는 꼭 세탁망에 넣어서 탈수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니트를 보관할 때에는 옷걸이 그냥 걸지 마시고 반드시 접어서 옷걸이에 걸어주세요.
망고와 Leshop매장은 엔터식스 왕십리점 지하1층에서 만나실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