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추석 음식 칼로리, 추석 교통 전망] 추석 단골 걱정, 고칼로리 음식에 불어 버리는 살과 귀성·귀경길 교통 정체!

몸도 마음도 풍성해지는 즐거운 추석, 한가위 입니다. 징검다리 연휴인 이번 추석에 여러분은 어떤 계획이 있으신가요? 귀성 혹은 귀경 하시는 분, 여행 가시는 분집에서 손님들을 맞으시는 분, 예뻐지겠다 다짐하시고 병원으로 가시는 분들 등등 다양한 계획들을 가지고 추석 연휴를 보내실 테죠~?

 

 

 

 

 

추석 등 큰 명절 또는 연휴가 찾아오면 으레 걱정이 되는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먼저 교통!! 민족 대이동의 날이기 때문에 차도 많이 막히고, 기차표/비행기표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고~ 요즘엔 스마트폰으로 빠른 정보 교환이 가능해 옛날과 같은 큰 정체 현상은 없어졌지만 그래도! 출발 전 고속도로 교통 상황, 교통 전망 등을 꼭 챙겨 보고 가셔야해요~

 

 

 

 

 

뉴스를 보니 이번 추석 명절기간 동안 귀성길은 29일 오전, 귀경길은 추석 당일 오후에 차가 가장 밀릴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 맞춰 귀성/귀경길 출발 시각을 잘 맞춰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등으로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 상황 확인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다음으로 걱정되는 것은, 제가 첫 줄에 '몸도 마음도 풍성해지는 즐거운 추석, 한가위'라고 적은 것에 힌트가 있어요. 바로 살. 우리나라 명절 음식은 워낙 고칼로리가 많아 조금만 먹어도 일일 권장 칼로리를 훌쩍 넘어 버려 살이 찌기 쉽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되길래? 일주일도 안되는 사이에 살이 찐다는 거지? 하시는 분들, 하단의 그림을 봐주세요.

 

 

 

출처. 네이버(www.naver.com)

 

 

 

우리나라 성인 일일 권장 칼로리는 남 2300 ~ 2500 Kcal / 여 2000 ~ 2300 Kcal! 위의 추석음식 칼로리와 성인 남녀 권장 칼로리를 잘 따져보시고 음식 드실 때 유의하면서 드세요~ ^^

 

 

 

 

 

 

 

▼이 글과 함께 보면 좋아요 [받고 싶은 추석 선물 1'상품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