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En’s style] 스마트한 남자의 선택 프레피룩과 댄디룩~

안녕하세요. 엔실장입니다. 스마트한 남자의 잇 패션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스타일이 바로 프레피룩과 댄디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요즘 홍대 앞이나 신촌거리에서 쇼핑고객분들 사이에서 특히 많이 찾아 보실 수 있는 패션이죠. 프레피룩과 댄디룩은 상당히 비슷한 점이 많지만 분명 차이점이 있답니다. 이제부터 프레피룩과 댄디룩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먼저 프레피룩은 아이비룩, 스쿨룩으로도 불리는 데요. 이렇게 말씀드리면 엔터식스 매거진 블로그를 찾아 주시는 분들은 어떤 스타일인지 감이 확 오시죠? ^^ 쉽게 말해서 교복 스타일에 가까운 룩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영국의 아이비리그 명문 학교의 교복으로 셔츠와 스커트, 치노팬츠, 가디건 등으로 단정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스타일이 바로 프레피룩이랍니다.
프레피룩이 가장 많이 선보인 드라마가 미국의 부유한 청소년들의 로맨스를 그린 tv 시리즈 가십걸인데요. 깔끔하면서도 어려보이는 효과까지 있어 요즘 많은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까지 선호받고 있어요. ^^ 특히 이제 막 대학에 입학하는 새내기들이나 사회초년생분들이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시는 패션 아이템이기도 하면서 남녀 모두에게 각광받고 있지요.
우리나라에서는 드림하이나 꽃보다 남자를 통해서 많이 소개가 되었고 또 바로 전에 소개해드린 꽃미남 라면가게에서 정일우가 선보인 교복패션 역시 전형적인 프레피룩인데요. 프레피룩을 쉽게 스타일링하기 위해서는 블레이져와 치노팬츠를 먼저 잘 고르셔야 해요. 대개 상하의 컬러를 다르게 매치시켜 콤비 수트 스타일로 연출하는 경우가 많아요.
쌀쌀해진 날씨에 대비할 수 있는 머스터드 색상의 모직재킷과 아가일무늬 니트를 셔츠 위에 레이어드해 따뜻하면서도 멋스러운 프레피 스타일을 완성시킬 수 있어요. 특히 아가일무늬 니트 같은경우 백화점이나 패션스퀘어에서 쇼핑을 하시다 보면 자주 보실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기도 해요ㅎ
좀 더 어려보이고 싶다면 다양한 체크무늬를 활용해도 좋아요. 깅엄체크나 타탄체크 등의 셔츠를 포인트로 가디건을 레이어드한 후 엷은 체크 모직 재킷을 매치하면 유니크하면서도 단정한 프레피룩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이 스타일에 면팬츠를 매치해도 좋고 짙은 데님 청바지를 입으셔도 좋아요.
댄디룩의 댄디는 멋쟁이신사라는 뜻으로 복장에서 최고의 엘레강스를 대표하는 19세기 남성을 뜻하고 있는데요. 이들의 우아하면서 세련된 생활패턴을 댄디즘이라고 해요. 댄디룩은 한마디로 격식을 차리기 좋아하고 멋내기에 신경을 쓰는 신사의 예복 스타일에 가까운 패션이에요.
댄디룩은 옷뿐 만이 아니라 모자, 안경, 구두, 보우 타이 등의 아이템을 적절히 활용해야 하는데요. 어때요? 클래식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중절모와 커다란 뿔테 안경이 댄디룩을 멋지게 격상시주겠죠~
또한 댄디룩에서 빼놓을 없는 아이템은 신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수트에 따라 다양한 컬러의 옥스퍼드화나 스웨이드 소재의 단화를 매치시켜 주세요. 다소 짙은 컬러의 수트를 골랐다면 조금 유니크하면서 튀는 컬러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어요. 그게 바로 소품의 매력이니까요.
겨울에도 댄디룩은 빛을 발할 수 밖에 없는 데요. 다소 무거워보이는 남성코트는 이제 잊어버리세요. 몸에 피트되는 더블버튼 피코트를 재킷처럼 걸치고 다양한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면 윈터 댄디룩이 간단하게 완성되니까요.
백화점이나 패션스퀘어에서 쇼핑을 하실때 모든 패션 아이템을 구비할 수는 없지만 몇 개의 포인트 아이템만으로도 훌륭한 프레피룩과 댄디룩을 연출하실 수 있다는 사실~ 이제 아시겠죠? 올 겨울엔 여러분도 멋스러운 영국풍의 프레피룩과 댄디룩에 도전해보세요~ ^^
지오다노, 어스앤댐, 킨록 매장은 엔터식스 왕십리점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