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남자 봄을 입다! 남자 가디건&베스트 코디법

 

 

봄이 되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이들 찾게 되는 아이템인 카디건. 특히나 최근에는 남자분들의 카디건 사랑이 도드라지고 있는데요.^^ 드라마 속에서 현빈씨가 입고 나왔던 카디건 때문일까요? 별다른 디테일 없이도 깔끔하고 예쁜 코디를 완성시켜주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남자의 카디건은 아직까지도 얇은 베이직 카디건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남자에게도 다양한 카디건의 선택권이 있다는 사실! 오늘 엔실장과 함께 남자들을 위한 카디건 코디에 대해 알아보아요~

얇은 소재의 베이직 카디건. 하지만 생각보다 따뜻하고 여러 가지 색상으로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사랑 받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이처럼 카디건은 공기를 잡아두는 역할을 해 보온성까지 책임지는 간절기 필수 아이템입니다.

보통 베이직 카디건은 깔끔한 수트차림이나 어느 정도 격식을 차린 포멀한 스타일에 많이 매치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조금 루즈한 핏이 나오도록 사이즈를 구입하신다면 캐주얼 한 느낌까지 내실 수 있습니다. 깔끔한 기본 티셔츠에 색상을 고려하시어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네요.

롱 카디건이라고 여자들만 입으라는 법 없죠! 롱 카디건은 허리 라인에 맞춘 베이직 카디건에 비해 조금 더 캐주얼 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엉덩이를 살짝 가려주는 길이로, 보온성은 물론 활동적이면서 세련된 느낌을 더해준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롱 카디건은 키가 커 보이는 사람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분들에게는 허리라인을 넘어가는 카디건이 오히려 역효과가 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해 두세요.

많은 남자분들이 카디건을 입는다고는 하지만, 아직 어색하신 분들이 많은 게 사실이죠. 일단 카디건을 구입하는 게 처음이시라면 회색 카디건을 고르실 것을 추천 드릴게요. ^^ 회색은 어느 색깔과도 잘 어울리고 매치하기 쉬워 실용적이면서 안전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통통한 체형을 보완하고자 한다면 앞 단추를 여미는 것이 좋습니다. 카디건을 여몄을 때 생기는 V라인은 어깨를 강조해 배로 몰리는 시선을 분산시켜주거든요. 하지만 맨 밑에 위치한 마지막 단추는 여유 있게 풀어 주세요. 자칫 답답해 보이고 뚱뚱하게 보일 수 있으니까요.

 

완연한 봄, 어느 순간 재킷을 입는 것조차 부담스러워질 정도로 따뜻해지는 순간이 찾아오죠. 그렇다고 셔츠나 카디건만으로 스타일링을 할 수는 없는 일! 이럴 땐 깔끔하면서도 캐주얼하고, 디테일을 살리는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는 베스트를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깔끔한 셔츠에 어울리는 베스트도 있고, 루즈한 핏으로 만들어 캐주얼에 어울리도록 만든 베스트도 보이네요. 많은 남자들이 잘 시도하지 않는 아이템이지만 사실 크게 신경 쓸 것 없이 멋스러움을 더할 수 있어 추천할만한 아이템입니다. 캐주얼 함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앞의 단추를 오픈 해주세요. 포멀한 스타일의 베스트라고 해도, 편안한 느낌으로 매치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더욱 활동적인 느낌을 원하신다면 롱 베스트는 어떨까요? 롱 베스트는 두꺼운 허벅지나 엉덩이를 가려 체형을 보완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활동적이고 편안한 느낌을 더할 수 있어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작은 키의 남성이라면 피하는 게 좋겠죠?

조금만 신경 쓴다면, 봄 패션을 완성함에 있어 남성분들 역시 많은 선택의 폭을 가질 수 있답니다. ^^ 오늘 소개 드린 카디건과 베스트, 잘 활용하시어 뒤쳐지지 않는 패션으로 멋진 남자가 되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