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엔터식스 공연할인] 가슴 뜨겁던 그때의 감동! 영화 '코리아'

 

 

 

 

하나의 뚜렷한 목적! 피와 땀을 흘리는 노력의 시간, 인내와 끈기로 한 걸음씩 성장해 마침내 원하는 고지에 도달하는 승리의 기쁨! 스포츠는 이 모든 고진감래의 과정을 담고 있기에 지켜보는 이를 가슴 뜨겁게 만들죠. 그래서 영화나 이야기의 소재로 많이 채택되곤 하는데요, 비인기 스포츠 종목인 스키 점프 선수들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다뤘던 <국가대표>나 여자핸드볼 선수들의 인간적인 이야기가 담겼던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등 이미 실제 스포츠의 세계를 치밀하게 관찰하고 감동적으로 재구성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한국 스포츠 영화들이 많죠. 그리고 다가오는 5월은 다시 한번 우리들의 마음을 뜨겁게 울릴 또 하나의 스포츠 영화 <코리아>가 개봉됩니다!

영화 <코리아>는 바로 1991년 지바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때 사상 첫 남북한 단일팀을 구성해 막강한 우승후보였던 중국 팀을 물리치고 우승을 해, 한반도 전체를 뜨거운 감동으로 물들였던 실화가 바탕이 된 영화죠. 당시 현정화 선수는 대한민국 전역에 탁구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탁구 스타였고, 북한의 국가대표 리분희 선수 역시 막강한 실력을 자랑하며 두 사람은 국제 대회에서 라이벌로 만났으나 복식에서 남북단일팀이 되어 절묘한 호흡으로 역전에 역전을 거듭해 값진 우승을 이뤄냈지요.

당시 남북단일팀의 경기는 우승을 여부를 떠나 남북으로 분열된 한반도에서 이념과 사상과 정치를 떠나 모두가 순수하게 하나가 된 가슴 뜨겁던 순간이기에 더욱 값지고 감동적인 일이었죠. 그리고 그때의 감동이 더욱 극적으로 구성되어 스크린으로 옮겨졌는데요, 남한의 현정화 선수 역에는 배우 하지원이, 북한의 리분희 선수 역에는 배두나가 캐스팅되어 더욱 화제를 모우고 있습니다.

남과 북의 전 국민이 지켜보고 있는 국제 대회에서 46일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한 팀을 이뤄야 했던 선수들은, 지켜보던 이들이 상상할 주조차 없을 엄청난 책임감을 느꼈을 겁니다. 영화는 그런 팽팽한 긴장감 속에 다른 생각과 가치관으로 갈등을 거듭하면서도 함께 우승 이끌어가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감동과 재미로 이끌어내고 있죠. 두 사람은 라이벌이자 동료로, 그리고 한 민족으로 국제 무대 속에서 역사에 길이 남을 영광의 순간을, 또 두 사람만의 가슴 깊은 우정을 남기죠.

이미 영화와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며 흥행수표로 떠오른 하지원과 개성 있는 연기로 관객들에게 매니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배두나! 천의 얼굴을 가진 두 여배우의 만남이 어떤 앙상블을 보여줄지 기대감을 높이는데요, 여기에 신예 최윤정이 남한 복식조를 이루는 연정 역을 맡아 극에 활기를 불어넣고, 신예 한예리가 첫 국제대회 출전에 나선 국가대표 순복을 맡아 북한 사투리와 탁구 연기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개성과 매력으로 뭉친 남북한 선수들의 캐릭터 역시 관객들에게 더 많은 풍성한 이야기를 전할 것 같습니다.

당시 대표선수로 뛰었던 현정화 감독은 영화 제작 초기 자신의 역으로 하지원을 직접 지목했다고 합니다. 이미 드라마나 영화에서 수많은 액션과 무술, 스포츠 연기로 자신의 몸을 불사르지 않는 열정을 보여준 하지원은 이번 <코리아>에서도 엄청난 노력과 연습량으로 현정화 감독을 놀라게 했다고 하죠. 물론 상대배우 배두나 역시 그에 못지 않은 연습량과 집중력을 보이며 현정화 감독의 지도하에 국가 대표 선수로서의 면모를 더욱 리얼리티 있게 보여주기 위해 여념이 없었다고 하네요.

엔터식스 코엑스점에서는 4월 13일 금요일부터 15일 일요일 3일간, 당일 25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님께 영화 <코리아>예메권을 증정합니다. 1인 2매, 선착순 300명에 각층 서비스데스크에서 나눠드리니까 4월에는 엔터식스에서 만족 쇼핑을, 5월에는 영화관에서 감동적인 영화 감상 꼭 함께 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