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스커트 없이도 여성스럽게! 다양한 봄 팬츠 코디법

 

여성스러운 스타일링 꼭 스커트 아이템을 고집할 필요는 없죠! 어떤 스타일의 팬츠를 어떻게 코디 하느냐에 따라 때로는 러블리하게 때로는 카리스마있게 그리고 때로는 섹시하게 여성미를 어필할 수 있답니다. 오늘 En’s Style에서는 길이와 디자인, 소재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되는 팬츠 중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 아이템들을 골라, 그에 따른 스타일링 팁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캐주얼하고 발랄한 느낌뿐만 아니라 때에 따라 페미닌하고 러블리하게, 또는 시크하거나 매니시하며, 우아하고 클래식해 지기도 하는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봄 팬츠의 스타일링에 푹~~ 빠져보시죠!

봄 하면 배기 팬츠 코디를 빼놓을 수가 없죠! 배기 팬츠는 루즈한 상단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주면서 뱃살을 가리는 효과도 있고, 아래로 갈수록 통이 좁아지며 핏이 떨어지는 디자인이라 은근 클래식한 멋이 있는 아이템기도 합니다. 배기 팬츠의 이런 루즈한편안함과 시크하고 클래식한 느낌은 매니시한 보이프렌드 룩이나 프렌치 시크 룩, 또는 오피스 룩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지요.

배기 팬츠는 보통 셔츠를 안으로 넣고 허리 위로 올라오게 입는 하이웨스트 스타일로 코디를 하죠.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링이 루즈하고 박시한 셔츠와 매칭해 전체적으로 편안한 실루엣을 살려 멋을 내는 겁니다. 여기에 여성미를 가미하고 싶을 땐 하이힐이나 장식이 달린 플랫 슈즈 등을 신어 주는 게 좋아요. 때론 바지단을 롤업하거나 스니커즈를 신어 캐주얼한 느낌을 살릴 수도 있답니다. 또 통이 너무 넓지 않는 슬림한 배기 팬츠는 재킷이나 블래이저와 매칭해 오피스 룩을 연출하기에도 좋죠. 이때 멋진 벨트를 착용해 준다면 허리선이 강조되어 클래식한 느낌이 더욱난답니다.

각선미를 살려주는 슬림 피트 진! 즉 스키니 진은 하체를 날씬하게 표현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어떤 상의와 매치해도 큰 무리 없이 잘 매칭이 된다는 엄청난 장점 때문에 시즌을 가리지 않고 사랑 받는 유행 아이템이죠~

짙은 톤의 데님 스키니 진과 비슷한 계열의 상의를 입는 대신 아우터로 밝은 색의 트위드 자켓을 입어 포인트를 준다면 시선이 바깥쪽으로 가고 안쪽은 신축성이 느껴져 더욱 날씬해 보이겠죠? 좀더 산뜻하고 가벼우면서도 시크한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워싱처리된 스키니진과 같은 소재의 데님 난방, 라이더 자켓의 매칭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비비드 컬러가 대세인 만큼 다양한 컬러의 스니키진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화사한 봄과 어울리는 밝은 컬러의 스키니 진과 부드러운 니트를 함께 입는다면 포근하면서도 따뜻한 스타일링이 되겠네요~

보통 우리가 7부, 8부, 9부 등 기장의 길이에 따라 부르는 팬츠들을 통틀어 크롭트 팬츠라고 하는데요, crop은 ‘잘라내다’란 뜻으로 바지 기장이 무릎 아래서 잘려진 형태의 팬츠들을 뜻한답니다. 이러한 크롭트 팬츠의 독특한 길이감은 경쾌하고 캐주얼한 스타일과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고루 표현할 수 있답니다.

살짝 루즈한 느낌의 크롭트 팬츠라면 심플한 셔츠와 슬리블레스 톱과 매치해 편안하고 무난하게 입을 수 있죠. 편안함보다는 눈에 확 들어오는 세련되고 유니크한 스타일링을 원하신다면 비비드한 컬러나 기하학적인 패턴이 들어간 크롭트 팬츠를 초이스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오렌지 컬러의 크롭트 팬츠에 화이트 재킷을 입고 패츠와 같은 컬러의 오픈토 힐를 신는다면 화사한 세련미로 눈길을 사로 잡을 것 같습니다. 또 화려한 패턴의 크롭 팬츠를 롤업해 입고 간절기 아이템인 스카프를 활용해 개성 있는 스타일리쉬함을 한껏 발휘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스웨트 팬츠는 면 소재와 같은 운동복에 활동성이 많은 액티브 스포츠 웨어나 트레이닝 풍의 바지를 총칭하는 말이죠. 쉽게 말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추리닝을 뜻하는 거랍니다~^^ 하지만 그저 집안에서나 운동복으로만 입는 바지라고 생각했다면 이제 그 편견을 버려주세요~! 이미 많은 디자이너들이 스웨트 팬츠를 새로운 스타일링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위해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왔고 옷을 좀 입을 줄 아는 패션 피플들도 이를 적용한 훌륭한 시도들을 이어가고 있답니다~

스웨트 팬츠에 심플한 화이트 셔츠나 재킷을 활용해 편안하고 모던한 느낌을 주거나, 밀리터리 재킷 등을 믹스 매치해 매니시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답니다. 스웨트 팬츠 또한 그린이나 핑크 같은 비비드하고 브라이트한 파스텔 컬러를 초이스한 스타일링을 시도한다면 봄 내음이 훨씬 더 느껴지겠죠? 이때는 슈즈나 액세서리의 역할이 무척 중요한데요, 와일드한 킬힐이나 블링블링하고 화려한 느낌의 액세서리를 적극 활용, 스웨트 팬츠의 지나치게 스포티하거나 내추럴한 면을 세련되고 앳지있게 조절할 수 있답니다.

시즌을 불구하고 여성들의 사랑을 듬뿍받고 있는 하의 실종 스타일링! 부담없이 편안하게 입을 수있으면서도 각선미를 드러내 전체적으로 롱하고 슬림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더욱 끌리게 되는 스타일링이죠~ 그리고 이 하의실종에 없어서는 안 될 아이템이 있었으니 바로 보기만해도 핫한 데님숏츠와 초미니 마이크로 숏 팬츠랍니다~!

박시한 상의 티를 입고 하의가 거의 드러나지 않도록 하는 스포티하고 귀여운 느낌의 하의실종 스타일링도 좋지만, 때론 숏팬츠로도 하이웨스트 스타일링을 연출해 다리를 더욱 길어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상의로는 셔츠와 가디건을 활용해 깔끔한 인상을 주거나 시스루를 매칭한다면 건강하고 섹시한 느낌이 나겠죠. 롱한 니트에 벨트를 착용하고 아우터로 자켓이나 블레이저를 매치한다면 캐주얼하면서도 숏팬츠로도 여성스런 세미정장 스타일링까지 가능하답니다~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팬츠들의 매력을 듬뿍 느끼셨나요? 자! 이제 여러분들의 차례입니다~ 사랑스럽고 잇한 팬츠들로 매일매일 스타일리쉬한 봄날 되세요~ 이상 엔실장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