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청자켓부터 데님원피스까지] 내가 바로 데님패션왕!

 

 

시대와 계절을 막론하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어울리면서, 또 너무 평범하지 않고 입는 순간 스타일리쉬해질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그런 아이템이 어디 있냐고요^^? 물론 그렇죠~ 아무리 좋은 옷이라고 해도 분명히 거기에 어울리는 코디를 찾지 못한다면 빛 좋은 개살구가 될테니까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저기 잘 어울리면서도 스타일까지 살릴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답니다. ^^ 그건 바로 데님! 데님 소재로 만든 아이템들은 그만큼 어떤 코디에서도 그 빛을 발하며 패션을 완성시켜준답니다.
데님이라고 하면 흔히 생각할 수 있는 건 역시 진. 하지만 식상한 청바지 말고도, 데님은 많은 형태로 우리 곁에 존재하고 있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데님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어디에나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는 점인데요. 이 말은 컬러에 구애 받지 않고 어디에나 매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화이트나 블랙은 물론, 비비드한 컬러의 아이템과도 무난히 어울립니다.
데님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재질이 주는 질감이 다른 직물과 뚜렷한 차이를 보인다는 점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면은 물론, 니트나 여타 아우터와도 쉽게 어울릴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전천후 어디에나 소화하기 쉬운 아이템인 데님! 아이템별 코디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데님 재킷! 간절기인 봄가을에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죠. 게다가 뭔가 빈티지하면서도 독특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평범하지 않은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답니다.

작년 가을부터 올해 봄까지, 계속해서 사랑을 받고 있는 데님+블랙 코디. 데님 소재와 블랙은 그만큼 잘 매치가 되는 색상입니다. 이때 포인트가 되는 것은 데님 재킷이 되겠죠? 따라서 좀 밝은 스카이 블루 색상의 재킷이나 ‘돌청’이라고 불리는 스톤워싱의 재킷을 매치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화이트 셔츠처럼 기본적인 아이템과 매치하여 빈티지한 느낌을 살릴 수도 있고, 플라워 프린트 원피스 등 위에 걸쳐도 좋겠네요. 하지만 너무 빈티지한 아이템으로 코디를 맞출 경우 자칫 너무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다는 거!

따라서 데님 재킷 이외의 아이템은 깔끔한 느낌을 유지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데님 소재가 주는 질감 때문에,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들은 부피감이 적은 소재와 느낌의 것으로 매치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청남방이라고 불리는 데님셔츠! 예전부터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남녀를 불문하고 멋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겠죠?

빈티지하기로 치면 이 데님셔츠만한 아이템이 없죠. 하지만 요즘 남성분들의 데님셔츠는 오히려 그 핏이 슬림해지고 있는 게 트렌드라면 트렌드! 최근에는 데님셔츠에 진한 색 타이를 매치해 깔끔한 댄디룩을 완성하는 믹스매치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여성분들의 데님셔츠는 루즈한 핏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다소 박시한 느낌의 데님셔츠에 진한색 레깅스를 매치한다거나, 허리에 벨트로 포인트를 주는 등의 코디를 추천드릴 수 있겠네요. 또한 데님셔츠는 간절기에 입기 좋은 아우터인 야상, 그리고 따뜻한 느낌의 니트와도 잘 어울립니다. 파스텔톤의, 엉성하게 짜인 니트 카디건과 매치하거나 니트 스웨터 안에 레이어드 하는 것도 좋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쉽게 코디를 완성할 수 있는 원피스! 이런 원피스에도 역시 데님 소재가 활용되고 있죠. 데님 원피스는 그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님 소재가 주는 편안함과 활동성 때문에 쉽게 도전(?)할 수도 있는 아이템이죠.


마치 큰 셔츠를 입은 것 같은 느낌의 박시한 느낌의 데님 원피스는 캐주얼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허리부분 스트링부터 A라인으로 떨어지는 스커트는 걸리쉬한 느낌을 줍니다. 또 요즘은 타이트하게 핏 되는 데님 원피스도 나오고 있어 페미닌한 스타일까지 연출 가능해졌죠. ^^

이 밖에도 데님 소재는 레깅스, 스니커즈, 점프수트 등 다양한 아이템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어떠한 의상에도 크게 무리 없이 어울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쉽게 패셔니스타가 될 수 있는 데님 아이템! 예쁘게 매치하셔서 봄 그 자체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데님을 코디할 때 가장 어렵고 좋지 않은 예로 꼽히는, 이른바 청청패션! 그러나 상의와 하의 모두에 데님 소재를 매치하는 것이 반드시 나쁜 것 만은 아닙니다. 상하의의 톤을 확실하게 구분 지어 매치한다면 오히려 훨씬 더 세련된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