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헤어악세사리 코디법] 예쁜 머리띠 스타일로 좋은 인상 만들기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얼굴 비쥬얼! 그러나 생김새 못지않게 그 사람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또 한가지 요소가 바로 헤어스타일입니다. 어떤 헤어스타일을 하느냐에 따라 같은 얼굴이지만 전혀 다른 인상이 될 수 있지요. 이때 머리모양을 장식하는 헤어악세사리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여러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여러분의 헤어에 아름다움과 개성을 돋보이게 해줄 헤어악세사리를 찾아 저와 함께 GOGO!


목선과 옆얼굴 라인을 다 드러낸 올린 머리는 시원하고 환하며 여성적인 인상을 주죠. 이때 디테일한 비즈와 큐빅 장식이 들어간 얇은 머리띠를 가볍게 착용하면 훨씬 더 고상한 여성미를 살릴 수 있답니다.
참고로 디테일한 비즈 장식의 얇은 머리띠를 착용한 올린 머리는 둥글고 갸름한 얼굴형을 지니신 분들이 어울린다고 해요. 얼굴형이 긴 분들은 앞머리를 내리고 머리띠 착용 후 살짝 귀밑으로 애교머리를 빼주시면 좋겠죠~

리본 장식 머리띠는 보기만해도 사랑스러운 헤어악세사리입니다. 소녀 느낌을 강조하면서 앙증맞은 포인트로 활용하기에 너무 좋죠. 포니테일의 헤어스타일에도 잘 어울릴 것 같고, 앞머리가 있는 단발머리에 착용한다면 훨씬 더 영~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광대뼈가 돌출된 얼굴형은 인상이 강해 보일 수 있으므로 파스텔 톤과 같은 밝은 색 헤어악세사리나, 리본이나 꽃이 달린 화려한 머리띠로 시선을 분산 시키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니 무조건 가리려고만 하지 말고 예쁜 리본 장식 머리띠를 활용해 자신의 단점을 커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패션 피플들이 주시하는 캐주얼 트랜드 세터 장근석이나 G-드래곤의 완소 아이템이기도 한 헤어밴드! 스타일을 살릴 줄 아는 감각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시도해 볼만한 헤어악세사리죠? 스트레이트 헤어에 착용하면 다소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웨이브진 헤어에 착용해 윗머리를 잡아주는 대신 아래로 풍성한 컬감을 더욱 살려 오리엔탈적이면서도 자유롭고 보헤미안적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혹 꽃이나 월계수, 나뭇잎 장식이 달린 헤어 밴드를 머리 위로 살짝 올려놓으면, 신화 속에서 막 걸어 나온듯한 신비스러운 여신 포스를 뽐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꼭 헤어악세사리만을 활용해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편견에서 벗어나세요! 손수건이나 스카프를 조금만 잘 이용해도 이렇듯 누구도 흉내낼수 없는 개성만점의 헤어스타일링이 완성 될 수 있답니다~ 손수건이나 스카프에 새겨진 다양한 패턴이나 프린팅 뿐만아니라 묶는 매듭을 어떤 위치에 두느냐에 따라서도 다른 느낌의 헤어스타일링이 가능하답니다.
불륨감 있게 머리를 묶어주고 스카프나 손수건의 매듭을 머리 앞쪽에서 묶어주면 펑키한 스타일리쉬함이 느껴질 것 같네요. 앞머리를 빼고 매듭을 옆머리에서 묶어주면 비대칭적인 구조가 되면서 마치 한쪽에 꽃이나 리본을 단 듯 포인트 효과가 있죠. 머리카락을 한쪽으로 내리고 손수건이나 스카프의 매듭이 보이지 않게 뒤쪽으로 묶어주면 청순하고 우아한 분위기가 난답니다~

위에서 언급한 리본 머리띠뿐만 아니라 리본핀 역시 헤어악세사리에 빠질 수 없는 대표 아이템이죠? 머리띠는 착용할 수 있는 위치가 한계가 있는 반면, 핀은 크기나 사이즈에 따라 머리의 어느 위치에서든 활용이 가능하죠. 빅 사이즈이 리본을 옆머리에 꽂아 걸시한 매력을 뿜을 수도 있겠고, 큐빅이 박힌 작은 사이즈의 리본 핀을 앞머리에 꽂으면 정돈된 느낌과 함께 깜찍함이 묻어나겠죠?
지금처럼 날씨가 쌀쌀 할 때는 스웨이드나 벨벳, 털실 소재로 된 리본핀을 활용해 반묶음 머리를 하고 뒤쪽에 포인트를 두는 것도 페미닌한 헤어스타일링이 될 것 같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