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열치열/ 여름철 보양식 BEST 5

이열치열/ 여름철 보양식 BEST 5

 

 

 

안녕하세요. 엔실장입니다 : )

무더운 여름 잘 버티고 계신가요ㅠㅠ 엔실장은 핸드선풍기 없이는 어디든 못다니고 있습니다ㅠㅠ

뜨거운 햇빛, 푹푹 찌는 습한 날씨. 가만히만 있어도 힘이 빠지는 요즘 같은 날 몸보신은 필수!!

여러분은 어떤 음식으로 몸보신을 하시나요? 엔실장은 개인적으로 최애 보양식은 치킨....ㅎ

과학적으로 검증된 보양식들을 엔실장이 추천합니다!

잘먹겠습니다!!

 

 

 

복날 하면 삼계탕. 삼계탕 하면 복날. 여름철 보양식을 대표하는 터줏대감! 삼계탕을 빼놓을 수 없죠.
사실 여름이라고 해서 의무감에 삼계탕을 드시는 분들도 많지만, 삼계탕의 존재감은 허투루 만들어진 게 아닙니다. 보양 효과가 어마어마한데요.

양질의 단백질과 콜라겐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스태미나에 좋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에너지 대사율까지 높여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올여름 보양식도 삼계탕 어떨까요? 

 

 

여름철 보양식 중 극강의 호불호를 자랑하는 요리, 바로 추어탕이 아닐까요? 
미꾸라지가 통째로 들어가는 추어탕은 그 비주얼 때문인지, 특유의 텁텁함 때문인지 싫어하는 사람은 극도로 싫어하지만, 좋아하는 사람은 없어서 못 먹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미꾸라지 뼈 속 칼슘과 내장 속 비타민 A, 비타민 D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추어탕! 비타민 A는 면역력 향상에, 비타민 D는 칼슘 흡수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무엇보다 미꾸라지는 
필수 아미노산 함유량이 높아 성장기 아이들과 뼈 건강이 약해진 노인들에게 특히 좋다고 하네요.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으니, 많이 먹어도 살찔까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좋아요. :) 

 

 

타우린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듬뿍(!) 들어있는 것으로 유명한 낙지 역시 여름철 보양식에 빼놓을 수 없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을 도와 혈액을 맑게 한다고 하는데요. 
평소 빈혈 증상이 있거나, 출산 후 회복기를 갖고 있는 산모들에게 제격이겠죠?

또, 낙지 속 타우린은 담즙산 형성을 도와 간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피로회복에도 탁월합니다. 
DHA, 인, 단백질, 칼슘 등의 성분은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도 좋다고 하니, 온 가족 보양식으로 딱이네요!

 

 

육지의 산삼만큼이나 뛰어난 영양 효과를 자랑하는 바다의 산삼, 전복! 
영양 불량이나 쇠약을 다스리고, 특히 장의 기운을 돋우는 '자양강장'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유명한데요.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이나 산후 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자랑하는 덕분에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 
특히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한 내장은 정력 증강과 스태미나 개선에 도움이 되고, 전복 자체에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살펴볼 여름철 보양식 다섯 번째, 바로 오리고기입니다. 
돼지고기나 쇠고기, 닭고기 보다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고, 반대로 포화 지방산은 적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체내 세포막을 부드럽게 해 보다 건강한 세포를 만들 수 있게 돕고, 혈액도 맑게 해 혈액순환에도 좋죠.

또, 수분이 필요한 각 신체 부위에 원활하게 전달되도록 하는 효능도 있어서, 수분이 부족해지기 쉬운 여름철 더위로 생기는 피부 질환이나 불면증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단, 따뜻한 성분을 지닌 닭고기와 달리 오리고기는 찬 성질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잡아주는 견과류나 잡곡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무더운 여름, 엔실장이 소개해드린 보양식과 함께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