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여름 휴가 미리 준비하기. 항공권 싸게 구매하는 팁!

여름 휴가 미리 준비하기. 항공권 싸게 구매하는 TIP

 

- 항공권 저렴하게 사는 꿀팁 A부터 Z까지! 

 

 

 

 

안녕하세요. 엔실장입니다 :)

엔터식스 가족님들은 해외여행 갈 때, 무엇이 제일 힘들고 어려운가요? 여행 코스 계획하기? 숙박?

저는 여행을 계획 할 때, 가장 먼저 알아보는 일! 바로 항공권 구매하는 것이 제일 어렵고, 힘들더라고요. 몇 번이고 검색해보는 그 번거로움이 아주 골칫덩어리에요. 여름 휴가까지 한 두달 앞두고, 미리 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야 항공권을 잘 샀다 소리를 들을 수 있는지 그 꿀팁 A부터 Z까지 모조리 알려드릴께요! 팔로우미^^!♡

 

 

 

 

 

 

 

 

Q. 항공권은 언제 사야 할까요?

 

 

 

 

 

특가 항공권은 여행 가기 3개월 전에 가장 많이 풀려요. 그래서 예매는 최소한 3개월 전, 늦어도 6주 전에는 해야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먹이를 잡 듯, 예매는 빠를 수록 좋다는 것! 꼭 기억하세요 :)

 

 

특가 항공권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항공사 뉴스레터를 꾸준히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특가 이벤트, 저가 운임, 특가 정보 등을 제일 빨리 알 수 있는 방법이죠. 선호하는 항공사의 뉴스레터를 받아보는 것만으로도 특템의 기회는 더욱 빨리 올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되도록이면 화요일, 일요일에 구매하도록 해보세요! 구매 날짜에 따라 항공권 가격이 천차만별인 건 아시죠? 평균적으로 일요일에 사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각종 할인 이벤트와 세일은 화요일에 많이 실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행 출발일과 도착일은 되도록이면 일, 월, 화요일로 계획해보세요. 보통 일, 월, 화요일에 출발하는 항공편이 저렴하기 때문이죠. 또한, 아침과 낮 시간 비행기보다는 밤이나 새벽 편이 저렴하답니다. 그리고 자신의 여행 일정과 예산에 따라 경유 비행기를 선택하는 것도 좋아요. 직항보다는 경유 비행기가 시간은 더 걸리지만, 조금 더 저렴하다는 사실!

 

 

 

Q. 항공권은 어디서 사야 하나요?

 

 

 

 

 

항공권은 대체 어디서 사야 하나요? 트레블하우, 스카이스캐너 등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사이트 생성 목적이 가격 비교인만큼,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찾는데 안성맞춤입니다.

 

 

항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항공사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시기에는 가격 비교 사이트보다 오히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신규 취항 노선이 생길 때 특히나 특가 비행기가 많이 뜨더라고요. 꾸준히 항공사 뉴스레터를 받아 보다 보면, '이건 꼭 예약해야돼!'라는 프로모션이 생기더라고요^^

 

 

또한, 쿠팡, 티몬, 위메프와 같은 소셜커머스를 통해서도 기분 좋은 득템이 이루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소셜커머스로 예약할 때는 유류할증료, 텍스, 취소, 환불 등과 같은 자칫하면 지나칠 수 있는 중요 사항들을 꼼꼼하게 잘 살펴보셔야 해요.  

 

 

 

Q. 항공권은 어떻게 사야 하나요?

 

 

 

앞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원하는 항공권이 뜬다면, 주저말고 바로 바로 바로 결제해야죠. 특히나 성수기때는 아차하는 순간 원하는 항공권이 눈 앞에서 사라질 수도 있거든요.

 

 

유류할증료, 텍스, 취소, 환불 등의 사항들은 샅샅이 살펴본 후 예약하세요! 특히 저가 항공 이용시에는 수하물의 신청에 따라 추가금액이 발생하기 때문에 짐이 많다면, 오히려 몇 만원 더 비싸게 나온 일반 항공을 예약하는 게 더 저렴할 수도 있으니 이 부분도 꼭 살펴보시길 바라요.

 

 

여행이라는 단어는 언제나 설레는 것 같아요.

항공권은 저렴하지만, 여행의 그 순간순간들은 세상 누구보다 행복하고 풍성할 수 있도록 엔실장이 응원합니다!

여름 휴가로 Refresh하세요~^^

 

 

 

 

 

 

 

 

 

엔실장의 포스팅이 마음에 들었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

728x90